미추홀학산문화원, 역사와 자연 속에서 예술로 놀다! 문학산에서 즐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5 13:15:04
  • -
  • +
  • 인쇄
미추홀학산문화원, ‘PLAY@문학산, ENJOY@문학산성’ 성료
▲ 미추홀학산문화원, 역사와 자연 속에서 예술로 놀다! 문학산에서 즐기다!

[뉴스스텝] 인천 미추홀학산문화원은 지난 13일 문학산과 문학산성 일대에서 역사, 자연, 예술이 어우러진 예술축제 ‘플레이(Play)@문학산, 엔조이(Enjoy)@문학산성’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두 회차로 나눠 진행됐으며, 105여 명의 어린이와 가족 참가자들은 문학산의 역사와 자연, 문학산성을 주제로 한 미술, 음악, 연극 놀이 등 다양한 예술 활동에 참여했다.

상상력을 자극하는 친환경 미술 프로그램 ‘바다로 상상’, 가족이 함께 몸을 움직이며 임무를 해결하는 연극 놀이 ‘산성을 쌓아라’, ‘봉화를 피워라’ 등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비류백제의 역사와 문학산성 이야기, 문학산의 생명들을 예술가와 함께 4장의 대형 그림으로 완성한 ‘문학산을 그리다’, 도토리 열매와 꽃씨를 넣은 씨앗 경단을 심으면서 군사기지로 잘려 나간 문학산 정상의 회복을 기원하는 ‘미추홀의 나무’ 프로그램을 통해 문학산과 문학산성이 지닌 역사적, 생태적 가치를 함께 나누고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외에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술 공연과 어쿠스틱 음악 공연도 진행돼 행사의 즐거움을 더했다.

문화원 관계자는 “문학산성이라는 지역의 문화유산을 예술적으로 재해석해 주민들과 나눈 이번 행사가 지역의 문화유산에 관한 관심과 자긍심을 높이고, 가족 단위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남긴 뜻깊은 시간이 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국가유산청과 미추홀구가 주최하고 미추홀학산문화원이 주관하며, 인천시가 후원하는 2025 생생국가유산 사업 ‘비류, 문학산에 내일을 품다’의 일환으로 운영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공인중개사 대상 상세주소 사용 홍보실시

[뉴스스텝] 영광군은 상세주소 부여 확산을 위해 관내 공인중개업소 30개소를 대상으로 상세주소 홍보를 오는 9월 1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상세주소는 원룸, 오피스텔 등 다가구주택에 거주하는 주민의 도로명주소 뒤에 정확한 동·층·호까지 표기하는 주소로, 위급상황 발생 시 소방·응급 차량의 신속한 출동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이번 홍보는 부동산 거래 현장에서 주민들이 상세주소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이

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 우리동네 행복지킴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

[뉴스스텝] 한국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는 13일 연천읍 차탄2리 한 가정에서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을 진행했다.단체의 집수리 활동으로는 도배 및 장판교체, 전등교체 및 정리정돈 활동으로 진행되며 이날 대상가구에서는 낡은 벽면의 도배지와 장판을 뜯어 새로 했고 오래된 전등 교체와 짐 정리정돈 활동을 진행하는 등 대상가구의 주거 환경 개선에 구슬땀을 흘렸다.2025년 연천군

서울시, 4,800개 의료기관 접종망 가동…대상별 독감 무료접종 추진

[뉴스스텝] 서울시는 다가오는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시민 건강 보호에 나선다. 시는 오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령대별 순차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접종은 대상·연령별로 시기를 분산해 쏠림을 방지하고, 보다 안전한 접종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5일부터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백신을 동시 접종할 수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