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책과 함께한 가족의 소중한 여정, 감동의 마침표를 찍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0 18:55:04
  • -
  • +
  • 인쇄
총 40가족을 대상으로 ‘꿈을 키우는 책 가족’ 수료식 개최
▲ 9일(토), 평생교육학습관에서 ’꿈을 키우는 책 가족 프로그램‘ 수료식이 열리고 있다.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은 11월 9일에 평생교육학습관에서 ‘꿈을 키우는 책 가족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개최했다.

2023년, 시범 사업으로 첫선을 보인 ‘꿈을 키우는 책 가족 프로그램’은 유아가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가족이 함께 독서의 즐거움을 나누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며, 유아기에 형성된 올바른 독서 습관이 평생 독서인으로 성장하는 튼튼한 밑거름이 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꿈을 키우는 책 가족 프로그램’은 지난 4월부터 11월 초까지 매월 1회씩 총 8차례에 걸쳐 평생교육학습관과 관내 솔빛숲유치원에서 만 4세~5세가 있는 총 40가족을 대상으로 운영됐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부모 독서 교육 ▲달마다 만나는 그림책 놀이 ▲그림책 연계 체험형 공연 등으로 구성되어 진행됐다.

‘꿈을 키우는 책 가족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40가족 총 80여 명이 모두 이번 수료식에 참석했다.

참석 가족들은 ’꿈을 키우는 책 가족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 그동안 쌓아온 배움의 결실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으며, 이어 엄마, 아빠, 아이들이 동화극 공연을 함께 즐기며 즐거움이 가득한 추억을 만들었다.

프로그램 참여한 가족 중 한 명인 김유미 씨는 “아이와 함께 수업에 참여하면서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는 시간이 정말 의미 있었고 좋았다.”라며, “첫 수업 시간에는 조용히 앉아만 있던 아이가 마지막 수업 시간에는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책 놀이 수업에 참여하는 변화된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기뻤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송정순 평생교육학습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우리 아이들이 책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책과 함께 성장하는 기쁨을 느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필리핀 교원, 전북서 디지털 교육 역량 길러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필리핀 카비테주 디지털 분야 선도교원을 초청, 오는 30일까지 ‘2025 교류협력국 교원 초청 디지털 교육 연수’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연수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대응해 필리핀 교원의 AI 디지털 수업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한국과 필리핀 간 교육 협력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 참여한 필리핀 교원들은 △AI·로봇 기반 교수학습 체험 △스마트 교실

안성시 고삼면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어르신 생신 밥상 차려드리기' 행사 진행

[뉴스스텝] 9월 23일 안성시 고삼면 새마을부녀회는 지역 내 생신이 다가오는 1인가구 8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신 밥상 차려드리기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에서는 부녀회원들이 정성으로 마련한 미역국, 밥, 불고기, 잡채, 전, 떡, 과일, 꽈리멸치볶음 등을 고삼면에서 홀로 생신을 맞이하는 30여 가구 어르신에게 직접 전달하며 행복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임은자 고삼면 새마을부녀회장은 “고삼면 새마

경기도의회 김재훈 의원, 여성폭력방지시설 종사자 명절수당 지급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재훈 의원(국민의힘, 안양4)은 10일 열린 제386회 제2차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여성폭력방지시설 종사자들의 명절수당 미지급 문제를 지적하며 처우 개선을 위한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김재훈 의원은 “경기도 내 사회복지시설 중 여성폭력방지시설 종사자만 명절수당을 받지 못하고 있다”며 “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 피해자와 이주여성 피해자를 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