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냄청소년활동센터, 2024년 청소년자치기구 연합성장공유회[올해도 해냄, say it ditto] 성황리 종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0 18:55:04
  • -
  • +
  • 인쇄
해냄청소년활동센터 17개 청소년 자치기구의 2024년 성장 공유회
▲ 올해도 해냄, say it ditto

[뉴스스텝] 재단법인 광명시청소년재단 해냄청소년활동센터(센터장 서순남)가 지난 11월 9일 광명시민체육관 오픈아트홀에서 1년 활동을 함께 공유하는 연합성장공유회[올해도 해냄, say it ditto]가 운영되었다.

성장공유회는 이전과 다르게 광명시민체육관 오픈아트홀에서 2024년 한 해 동안 해냄청소년활동센터 소속 청소년자치기구로써 활동했던 경험과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본 행사의 1부에서는 청소년과 지역의 공연전문단체를 연계하여 전문 예술활동을 지원하는 청소년예술38로 [예술로 콜라보] 프로그램의 "Break the school"라는 청소년의 꿈을 주제로 기획한 뮤지컬 공연으로 화려하게 청소년, 가족, 지역주민 모두 즐겁게 참여하였다.

14세~20세 청소년들이 8월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간 뮤지컬 배우에게 연기, 안무, 노래 등 뮤지컬 전문교육을 받고 공연을 준비했다.

2부에서는 청소년동아리연합회[극한] 소속동아리의 축하공연으로 시작하여 각 자치기구의 1년 활동을 공유하며 되돌아보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또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티움교실]은 '2024 연말전시회 & 발표회'를 열어 활동사진과 작품을 전시하고 댄스 공연을 선보이며 가족 및 지인들과 함께 연간 활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합청소년성장공유회에 참여한 청소년 박하은은 “기존과 다르게 청소년 기획공연부터 전시회까지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어 색달랐고, 야외에서 진행하여 가을 나들이를 나온 기분이었다.”고 소감을 나눴다.

한편, 광명시청소년재단 산하 기관인 해냄청소년활동센터는 광명5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2024년 하반기에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을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관광택시, 운영 6개월 만에 1,000번째 탑승 돌파

[뉴스스텝] 울진군은 지난 9월 9일 국립울진해양과학관에서 관광택시의 1,000번째 탑승을 기념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행운의 주인공이 된 1,000번째 탑승객은 깜짝 축하와 함께 10만 원 상당의 특산물을 선물로 받았다. 손병복 군수도 현장을 찾아 기념 촬영과 함께 축하의 마음을 전했고, 국립울진해양과학관 측에서도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하며 뜻깊은 순간을 함께했다. 특히 축하 행사를 마친 관광택

전남도, 국제농업박람회 월드새참콘테스트 참가하세요

[뉴스스텝] (재)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는 오는 10월 열리는 2025국제농업박람회를 앞두고, 전남 농산물을 활용한 ‘월드새참콘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콘테스트는 각 나라의 새참 문화를 공유하고, 세계 농경 식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게 마련한 특별 프로그램이다.모집 대상은 전남지역 대학 조리학과 재학생과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이다. 2인 1팀 총 10개 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서산시건축사회 간담회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지난 9일 서산시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와 서산시건축사회가 장애인편의 증진에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이날 서산시건축사회 사무실에서는 장애인편의시설 확충 및 기술 지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진행됐다.이정윤 서산시 경로장애인과장, 강경환 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장, 라인선 서산시건축사회장, 건축사회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건축 인허가 단계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