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치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정책제안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7 18:45:25
  • -
  • +
  • 인쇄
청소년 권익증진을 위한 정책제안회 운영
▲ 전북자치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정책제안회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17일 2024년 전북특별자치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참여위원과 도 정광모 교육협력추진단장, 전북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센터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협력추진단장의 축하인사를 시작으로 2024년 청소년참여위원 위촉, 도 청소년참여위원회의 전년도 활동 보고, 정책제안회,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운영되는 법적 청소년 정책 참여기구로, 올해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 17명과 관계기관에서 추천한 6명, 총 23명으로 구성됐으며, 1년 동안 도내 청소년을 위한 정책 제안 및 청소년 활동에 앞장설 예정이다.

이날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정책제안 발표회에서 ‘도내 청소년 대중교통 이용료 무상지원’, ‘청소년 주민등록증 발급 지원 서비스 확대’, ‘전북 도내 관광지 가로쓰레기통 설치 확대’ 등 총 3개의 정책을 제안했다.

3개 정책들은 청소년참여위원회 분과활동 및 전북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정책 제안 컨설팅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와 피드백을 받은 후 제안됐다.

정광모 교육협력추진단장은 “학업 부담도 있을 텐데 이렇게 보람차고 의미 있는 활동에 적극 참여해 준 청소년들의 의지와 도전 정신에 박수를 보낸다”고 응원했다.

권은혜 전북특별자치도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은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이 청소년들을 대표하여 목소리를 내는 활동이라 부담도 되지만 지역사회에 정책을 제안하여 적용된다면 그때의 성취감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순간이 될 것 같다”며, “또래 친구들과 함께 정책 제안 활동을 하게 될 2024년 한해가 무척 기대된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전북특별자치도는 청소년이 제안한 정책들을 도 및 시·군 관계부서 검토를 통해 실현가능성 여부를 판단하여 행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예산군지회, 한가위 맞아 환경정화 봉사 실시

[뉴스스텝]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예산군지회(지회장 신보선)는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앞두고 예당호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지회 회원 6명이 참여해 예당호 주변에 방치된 생활쓰레기와 폐기물을 수거하며 깨끗한 수변환경 조성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신보선 지회장은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정성을 모았

세종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59개로 확대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최근 세종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선정위원회를 열고 2025년 하반기 새 답례품 공급업체를 확정했다고 24일 밝혔다.이날 위원회를 통해 3개 업체, 5개 답례품이 추가됨에 따라 세종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기존 54개 답례품에서 모두 59개로 늘었다.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답례품은 복숭아앙금절편, 세종복숭아샌드 세트(2종), 조치원농협 배와 샤인머스켓이다. 복숭아앙금절편과 세종복

시민 안전·편의부터 여가까지 빈틈없이 챙긴다…광명시, 추석 연휴 종합대책 수립

[뉴스스텝] 광명시는 추석 연휴 동안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시행한다.시는 이 기간 총괄반, 재해·재난대책반, 교통대책반, 보건의료반, 청소대책반 등 11개 대응반에 230여 명의 인력을 투입해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박승원 광명시장은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재난안전, 교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