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활성화재단, 청년마을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0 18:35:23
  • -
  • +
  • 인쇄
청년뜨락5959, 구루물협동조합, 운천동청년상인협동조합과 공모 협력키로
▲ 청주시활성화재단, 청년마을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청주시활성화재단은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10일 청주시 청년센터 청년뜨락5959, 구루물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청주운천동청년상인 협동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오후 청주시도시재생허브센터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은, 기관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서 서명과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 공모를 앞두고 원활한 추진과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각 기관은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역량 강화, 사업 추진 지원 등에서 긴밀히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협약서에 따라 각 기관은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의 협력 체계 구축 및 가치 공유 △사업 관련 기관과의 유기적 연계 및 추진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및 역량 강화 △기타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 관련 사항 등을 공동 목표로 설정하고 협력할 방침이다.

청주시활성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모사업 준비가 체계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각 기관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적극 협력해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와 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북구, 추석연휴 대비 도시철도 공중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17일 부산북부경찰서, 부산교통공사 제2운영사업소, 제3운영사업소,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와 함께 도시철도 공중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북구는 부산북부경찰서, 부산교통공사와 함께 지역주민이 안전하게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이후 지속적으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추석 연

부산 북구 금곡동, 북부소방서와 중장년층 소방안전훈련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 금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석갑)는 지난 17일 금곡동 지역시설 SPACE 119에서 ‘중장년층 사회관계망 형성사업 5060과 함께하는'금곡, 희망119'소방안전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5060과 함께하는 '금곡, 희망119' 사업은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중장년층 사회관계망 형성 사업으로, 고독사 예방과 사회적 고립감 완화를 위

완주군 미래 인재 키운다 피지컬 AI 프로그램 개설

[뉴스스텝] 완주군이 인공지능(AI)과 코딩을 활용한 창의체험 교육을 통해 초등학생들의 미래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군은 오는 10월부터 11월까지 2025 교육발전특구사업의 일환으로 ‘완주군 미래인재 피지컬 AI 교육’을 운영하며, 참가 학생을 모집한다.이번 프로그램은 AI 자율주행 자동차(알티노)를 활용해 초등학생들이 인공지능 시스템의 원리와 센서 제어 코딩을 직접 배우고 실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