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산업국, 올해 상반기 봄철 농촌 일손돕기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4 18:45:29
  • -
  • +
  • 인쇄
경상남도 산업국 직원들, 어려운 농가를 위해 발 벗고 나서
▲ 경남도 산업국, 올해 상반기 봄철 농촌 일손돕기 추진

[뉴스스텝] 경남도는 노동력 확보가 어려운 농가를 돕기 위해,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농촌일손돕기를 추진하고 있다.

이에 산업국 소속 직원 40여 명은 지난 5월 감꽃솎기, 배봉지 씌우기 등을 진행하며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힘을 모았다.

산업국 주력산업과 직원 11명이 밀양시 소재 농가를 방문하여 감꽃 솎기 작업을 했고, 산업정책과, 미래산업과 직원 약 30명은 밀양시와 창녕군의 일손 부족 농가에 각각 방문하여 배봉지 씌우기(밀양), 감꽃솎기(창녕), 잡초제거 등의 작업을 도왔다.

해당 농가는 “더운 날씨와 노동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이 많았는데 바쁜 와중에도 시간을 내어 농가 작업을 도와주어서 감사하다”라며 고마움을 전했으며, 일손 돕기 참여자들은 이번 활동으로 더욱 농업의 중요성을 깨닫고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산업국 우주항공산업과와 에너지산업과 직원들도 이달 일손돕기에 참여하여 어려운 농가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