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탄소중립 실천 활동가를 찾아요~관악구, ‘함께 Green관악 그린리더 동아리’ 공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9 18:30:24
  • -
  • +
  • 인쇄
오는 4월 14일까지 접수, 5인 이상의 관악구민 신청가능 … 동아리당 150만 원 지원
▲ 함께 Green 관악 그린리더 동아리 모집 포스터

[뉴스스텝] 관악구가 지역 특성에 맞는 탄소중립 생활 실천 문화 확산을 선도할 ‘함께 Green관악 그린리더 동아리’를 모집한다.

‘Green리더 동아리’는 탄소중립 생활 실천 활동에 관심 있는 주민들로 구성한 주민 주도형 동아리로, 지역 현장에서 탄소중립 관련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민과 구가 함께하는 민관협력 사업으로써 주민들의 공감대 형성과 인식 제고에 앞장선다.

공모 주제는 ‘지역 내 탄소중립 생활 실천’이며 지역 내 ‘장바구니 이용하고 비닐 사용 줄이기’ 캠페인, 관악구 별빛내린천, 관악산, 샤로수길 등 플로깅, 자원순환 플리마켓 운영, 재활용품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 제작, 쓰레기 줍기 활동 및 재활용품 분리 등의 활동을 공모한다.

5인 이상의 관악구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성인 대표자 1인을 포함한 청소년도 지원이 가능하다. 활동 기간은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이고 월 2회 이상 동아리 활동이 필수다.

구는 민·관합동 전문 심사위원을 구성해 동아리 활동계획 및 소요예산의 적절성 등 심사를 거쳐 동아리를 선정하고 동아리당 최대 15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방법은 관악구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류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오는 4월 14일 오후 6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관악구 홈페이지에 공고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녹색환경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우리 모두의 과제인 탄소중립은 일상 속에서 지속적으로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동아리 활동을 시작으로 주민 주도의 탄소중립 실천 문화가 점차 확대될 수 있도록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중장년 취업 지원 직무역량강화 특강 실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중장년층의 취업 지원 일환으로 운영 중인 ‘직무역량강화 특강’의 올해 마지막 강연(11월)을 19일 경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주제는 올해 3월부터 개최한 여러 강의 중에 참석자들의 호응이 가장 뜨거웠던 AI 관련 분야로 ‘AI 이해 및 활용법’이라는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은퇴자 취업은행 등록자 40명이 참석하여 깊은 관심을 보였다. 시는 올해 마지

영광군, 조사료 수급 선제적 안정화 대책 추진

[뉴스스텝] 영광군은 최근 잦은 강우로 벼 수확이 지연되면서 볏짚 수급이 어려워짐에 따라 축산농가의 사료 확보에 차질이 예상됨에 대응하여, 조사료 수급 안정화를 위한‘선제적 안정화 대책’을 신속히 추진한다고 밝혔다.올해 9∼10월 영광 지역 강수량은 총 337.8㎜로, 최근 3년 중 가장 많은 수준을 기록했다. 이로 인해 볏짚 수확 작업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으며, 군은 이와 같은 기상 여건으로

장성군 삼계면, 제설자원봉사단 발대식 가져

[뉴스스텝] 장성군 삼계면이 17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제설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겨울철 제설 대책을 본격 가동했다.30여 명의 지역 주민으로 구성된 삼계면 제설자원봉사단은 제설차량 진입이 어려운 마을 안길이나 이면도로 등에 쌓인 눈을 치우고, 얼음을 제거하는 역할을 맡는다.이날 발대식은 올해 제설작업 설명과 구간별 담당자 지정, 비상연락망 정비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행사장을 찾은 김한종 장성군수는 “삼계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