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기섭 서울시의원, 서울특별시의회 청소년 마음건강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으로부터 첫 업무보고 받아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9 18:35:19
  • -
  • +
  • 인쇄
윤 의원 “청소년의 자살” “사후처방보다 사전예방”이 매우 중요
▲ 윤기섭 시의원(국민의힘, 노원제5선거구)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청소년 마음건강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인 윤기섭 시의원(국민의힘, 노원제5선거구)는 지난 8월 25일 서울특별시와 서울특별시 교육청으로부터 청소년 마음건강 관련 주요사업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고, 정신의학전문가를 초청한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오전 업무보고는 청소년 마음건강 정책을 소관하는 ①서울시 평생교육국 청소년정책과 ②시민건강국 정신건강과, ③미래청년기획단 청년사업반 ④서울시교육청 평생진로국으로부터 청소년 마음건강 관련 사업 추진 현황 보고를 받고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윤 의원을 비롯한 청소년 마음건강 특별위원회 위원들은'청소년기본법'과'서울특별시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등 청소년 관련 법령에서 청소년의 기준과 범위가 제각각이라는 문제 인식을 같이하며, 청소년 마음건강 보호 정책에서 소외되거나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같이 했다.

이날 진행된 업무보고에서 윤기섭 의원은 “날이 갈수록 높아지는 청소년의 자살률에 대하여 지적하며, 모든 질병은 원인을 알아야 치료가 되고, 사후처방보다 사전예방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윤 의원은 “오늘 받은 업무보고에는 가장 중요한 원인분석에 대한 내용이 빠져있다고 지적하며, ‘가정 문제가 제일 많다고 치부’ 할 뿐... 서울시교육청에서는 사전예방에 대하여 얼마만큼의 원인분석이 있었고, 어떠한 노력이 있었느냐?”라고 말하며 강하게 질타했다.

마지막으로 윤 의원은 “초,중,고 교과목에 ‘청소년 정신건강’에 대한 ‘정규과목’을 신설하여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안정된 정서, 바르고 명확한 가치관 성립’을 돕고 ‘강한 정신력’을 키워줄 것을 재차 주문했다.

한편, 서울특별시의회 청소년 마음건강 특별위원회 업무보고 이후에는 서울시정신건강센터 이해우 센터장을 초청하여 “서울시 지역사회 청소년 정신건강 체계와 현황, 그리고 방향” 이라는 주제로 간담회를 진행하는 등 서울시 청소년들의 마음건강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배추 무름병 피해 접수 및 복구지원 추진

[뉴스스텝] 영광군은 최근 9월과 10월 동안 잦은 강우와 고온다습한 기상조건이 이어지면서 가을배추의 뿌리활착 불량과 세균성 ‘무름병’ 등 병해가 확산되어 지역 배추 재배농가에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피해는 장기간 이어진 비로 토양이 과습해지고 배수 불량이 심화되면서, ‘무름병’이 집단적으로 발생한 것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무름병은 조직이 물러 썩는 세균성 병해로, 고온다습한 환경에

장수군 장계면건강생활지원센터, ‘우리 함께 걸어봄’ 걷기행사 성료

[뉴스스텝] 장수군 장계면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24일 장계 천변 일원에서 주민 3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 함께 걸어봄’ 걷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계면건강생활지원센터가 주관했으며 지역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걷기를 실천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센터는 행사 전 시장, 마을회관, 경로당 등을 직접 방문하며 참여를 적극 홍보했고, 안전한 진행을

대구시교육청, iM뱅크와 함께 하는 ‘학생 민주시민 체험활동 기부금’ 전달식 개최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10월 29일 오전 10시에 대구민주시민교육센터 세담홀에서 iM뱅크(은행장 황병우)와 함께 학생들이 민주시민 체험활동을 하며 발생한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대구시교육청과 IM뱅크는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학생 민주시민교육을 위해, 2022년부터 학생들이 센터에서 민주시민 체험활동 과정에서 받는 민주(가상)화폐를 기부에 사용하면, IM뱅크에서 실제 현금으로 교환해 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