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의회,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위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7 18:40:05
  • -
  • +
  • 인쇄
결산검사 위원 4명, 대표위원 고상순 의원 선임
▲ 광진구의회,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위촉

[뉴스스텝] 광진구의회는 27일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으로 선임된 4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지난 9일 제260회 광진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고상순 의원이, 민간위원으로는 송근섭·유성열·심소영 세무사가 선임됐다.

결산검사는 예산의 집행결과와 재정의 운영 성과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다음연도의 예산편성과 재정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 위촉된 4명의 결산검사 위원은 3월 31일부터 4월 29일까지 30일간 광진구청의 2022회계연도 일반·특별회계 및 기금에 대한 예산이 규정과 목적에 부합하게 집행됐는지, 재무제표와 성과보고서 등은 투명하게 작성됐는지 등을 체계적으로 검사할 계획이다.

고상순 대표위원은 “예산이 투명하게 집행됐는지 꼼꼼하게 점검하여 내실 있는 결산검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윤구 의장은 “결산검사는 한 해의 예산이 적절하게 쓰여졌는지 검사하는 매우 중요한 과정이다. 구민의 소중한 세금이 낭비되지 않도록 철저하게 살펴야 한다. 이번 결산검사를 통해 내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효율적인 방안도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행정사무감사서 창릉천 사업 도마 위… 고양특례시의회 손동숙 의원 “반쪽짜리 사업이 되어서는 안 될 것”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 국민의힘 손동숙 의원(마두1·2동, 장항1·2동)은 14일 환경경제위원회 푸른도시사업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창릉천 통합하천사업과 관련해 환경부·기획재정부의 국비 지원 중단 결정의 비합리성과 사업 축소의 부당성을 지적했다.손 의원은 “매년 반복되는 침수 피해로 시민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음에도, 환경부가 ‘치수 사업 집중’과 ‘국가 세수 부족’을 이유로 사업을 축소했다는 설명은 도저히

이천시, 2025년 개인택시운송사업 5대 신규 면허 발급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18일 시청 다올실에서 개인택시운송사업 신규 면허증 교부식을 개최하고,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5명의 대상자에게 면허증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는 지난 8월 경기도의 ‘제5차 택시 총량 고시’에 따른 후속 조치로, 해당 고시는 2025년부터 2029년까지 적용된다. 이천시의 적정 택시 총량은 기존 518대에서 15대 늘어난 533대로 결정되어 이번에 공급된 5대를 포함, 향후 1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공무직 노조 총파업 총력 대응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예고된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전국 동시 총파업에 대비해 종합 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대응 매뉴얼을 수립해 학교에 안내하는 등 분야별 대응 방안을 마련한다. 도교육청은 부교육감을 총괄 본부장으로 하는 종합 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상황반과 대응반을 중심으로 교육 현장의 어려움에 신속히 대응하여 현장 혼란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직종별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