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문화재단, 제1회 어린이 뮤지컬 콩쿠르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8 18:25:10
  • -
  • +
  • 인쇄


[뉴스스텝] (재)하남문화재단(이사장 이현재)이 차세대 뮤지컬 스타 발굴을 위해 오는 20일 본선과 28일 결선, 2일에 걸쳐 제1회 어린이 뮤지컬 콩쿠르 '리틀 뮤지컬 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콩쿠르는 ‘아이가 행복한 도시, 문화로 구현’이란 민선 8기 문화정책에 발맞춰 미래의 예비 뮤지컬 스타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확인하고, 선의의 경쟁을 통해 성장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참가 자격은 유치부(2017년 1월 1일~2019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초등부(2011년 1월 1일 이후~201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에 해당하며, 200여 명의 어린이들이 지원했다. 선발된 인원은 1월 20일 본선을 거쳐, 1월 28일 최종 결선에 참여하게 된다.

심사위원은 뮤지컬 프로듀서와 연출가, 안무가, 작곡가, 배우 등 현재 왕성하게 활동하는 뮤지컬 전문가로 구성됐으며, 하남문화재단과 국제영어뮤지컬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여 개최한다.

재단 관계자는“K-컬쳐의 위상이 드러나는 이 시대에 콩쿠르 참여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도전과 경쟁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남문화재단은 영재발굴을 위한 제1회 어린이 영어 콩쿠르 '리틀 뮤지컬 스타'에 이어 K-스타월드 기원 콘서트인 ‘밴드 소란 콘서트’를 오는 2월 17일 하남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