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시군의회 의원 196명, ‘2036 전주 하계올림픽’ 유치 전면에 나선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9 18:05:18
  • -
  • +
  • 인쇄
지역사회 결집·전국 홍보활동 강화… 전북 유치 가능성 높인다
▲ 전북 시군의회 의원 196명, ‘2036 전주 하계올림픽’ 유치 전면에 나선다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2036년 전주 하계올림픽 유치를 위해 시군의회와 힘을 모아 총력전에 나선다.

전북자치도는 19일 도내 14개 시군의회 의원 총 196명을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2036 전주 하계올림픽 시군의회 홍보협력단 홍보대사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북자치도는 올림픽 유치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지역사회가 하나로 결집해 실질적인 유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 홍보협력단을 구성했다.

‘2036 전주 하계올림픽 유치 홍보협력단’은 남관우 전주시의회 의장이 시군홍보협력 단장으로 임명됐으며, 14개 시군의회 의장들이 지역 홍보위원장으로 참여한다. 각 시군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홍보 전략을 수립해 전북이 대한민국 대표 후보 도시로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유치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홍보대사로 임명된 시군의회 의원들은 ▲전국적인 유치 홍보 활동 ▲도민 공감대 형성 ▲전북자치도의 개최지 선정 촉구 결의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각 시군별 홍보 전략을 통해 전북 전역이 올림픽 유치를 위한 강력한 여론을 형성하는 데 앞장설 방침이다.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는 “2036년 하계올림픽 유치는 전북이 세계적인 스포츠 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올림픽이 전북에 개최되면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관광, 문화, 인프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큰 발전을 이룰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전북특별자치도와 시군의회, 도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야 한다”며, “이번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전주가 대한민국 대표 후보 도시로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남관우 전주시의회 의장도 “2036년 전주 하계올림픽 유치는 전북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전체에 중요한 도전”이라며, “유치 가능성을 극대화하려면 시군의회와 도민이 하나가 되어 전방위적인 홍보 활동을 펼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자치도는 홍보대사들과 함께 중앙정부 설득, 국내 스포츠 네트워크 활용, 대국민 홍보 캠페인 등을 적극 추진하며 올림픽 유치 가능성을 높이는 데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