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활짝 웃으세요”종암동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29 18:15:02
  • -
  • +
  • 인쇄
“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할 수 있을까요?” 먼저 따뜻한 손길 내밀어
▲ 성북구 “활짝 웃으세요”종암동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뉴스스텝]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 성북구 종암동주민센터에서 장수사진 촬영 행사가 펼쳐졌다.

“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할 수 있을까요?”

따뜻한 봄바람이 불던 어느 날 종암동주민센터로 전화가 걸려 왔다. 한 스튜디오에서 종암동 어르신들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하는 재능기부를 제안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봉사활동과 나눔 활동이 많이 줄어든 요즘 먼저 건네온 따뜻한 손길이었다.

재능기부 제안을 한 곳은 강남에 위치한 이준경 스튜디오다. 각종 유명 잡지의 시진과 모델, 연예인 등을 전문으로 촬영하고 있으며 이준경 작가 개인전을 여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서울, 경북, 경기도 등 지역을 가리지 않고 인연이 닿는 곳에 재능기부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종암동 장수사진 촬영에 9명의 어르신이 함께했다. 사진 촬영 후 인화 및 액자를 제작해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성북구 종암동이 7번째 장수사진 촬영 재능기부라고 밝힌 이준경 작가는 “마지막에 촬영 때 한 어르신의 ‘쓸데없이 오래 살아 젊은 사람들에게 자꾸 피해를 주는 것 같다’는 말씀에 ‘어르신께서 좋은 세상을 정성을 다해 물려주셨으니 우리가 더 잘하겠으니 그런 생각 하지 마시라’고 했는데 계속 그 말이 가슴에 남는다”며 잠깐의 만남이지만 여러가지 감정을 느꼈다며 본인의 소감을 밝혔다.

종암동 이기원 동장은 사진 촬영 현장에 방문하여 “바쁜 와중에도 종암동까지 와서 봉사해 주시는 작가님께 감사드리고 어르신께 귀한 선물이 됐다”라고 감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순군미생물실증지원센터-국립목포대학교, 전남 바이오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전남 화순 미생물실증지원센터는 지난 11월 10일 국립목포대학교 RISE사업단(단장 송하철)과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연구 인프라와 전문 역량을 연계하여 지역 바이오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 가능한 인력양성 체계 구축을 도모하기 위한 상생 협력의 일환으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전라남도 RISE

연천군, 2025년 배출가스 저감장치 사후관리 점검

[뉴스스텝] 연천군은 지난 10일 연천종합운동장에서 매연저감장치(DPF)를 부착한 차량 28대를 대상으로 배출가스 저감장치 사후관리 점검을 실시했다.매연저감장치(DPF)란 자동차 배기가스를 필터에 통과시켜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장치로, 장치 부착 후 성능 유지를 위해서는 사후관리가 중요하다.이에 연천군은 차량 소유주에게 배출가스 저감장치에 대한 사후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저감장치의 성능 유지를 지원하기 위

함양군, 2024년도 교통안전지수 개선율 ‘전국 군지역 1위’

[뉴스스텝] 함양군이 한국도로교통공단에서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시행한 ‘2024년도 교통안전지수 평가’에서 개선율 부문 전국 군지역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교통안전지수’는 교통사고 심각도별 사고 건수와 사상자 수를 기초로, 인구와 도로 연장을 고려하여 지자체별 교통안전도를 평가한 지수로, 사업용 자동차, 자전거 및 이륜차, 보행자, 교통약자, 운전자, 도로 환경 등 6개 영역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