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명절 음식 나눔 활동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4 18:00:51
  • -
  • +
  • 인쇄
식사동·백석1동·백석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명절 꾸러미 지원
▲ 식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나눔 행사 (단체사진)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설을 맞이해 명절 음식 나눔 활동을 펼치고 밝혔다.

2025년 을사년 설 명절을 앞두고 식사동, 백석1동, 백석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소외된 이웃에게 음식을 전달했다.

지난 23일, 식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특화사업‘행복이음 명절 한 끼’행사를 진행했다. 떡국떡, 만두, 과일 등으로 구성된 꾸러미를 홀몸 어르신, 장애인, 한부모가족 등 취약계층 40가구에 전달하고 명절 인사를 나눴다.

식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5년 ▲행복이음 명절 한 끼 ▲사랑의 반찬 나눔 ▲아동·청소년 간식 지원 ▲달콤희망 생일 케이크 지원 ▲빵빵한 행복전달 등의 특화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백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도 지난 23일 ‘명절 음식 전달’ 행사를 진행했다.

명절 음식 전달 사업은 지난해 설, 추석 명절에 이어 올해 설에도 실시하는 백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위원들이 모둠전, 떡국떡, 사골곰탕이 담긴 명절 음식 꾸러미를 40가구에 직접 전달하며 이웃 간의 정을 나눴다.

임흥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취약계층 이웃들이 온정과 사랑을 전달받으시고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22일, 백석2동에서도 나눔의 손길이 이어졌다. 백석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명절맞이 온기 나눔’ 사업을 추진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만나 안부를 확인하고 명절 음식과 새해 인사를 전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떡국떡, 모둠전, 만두, 삼색나물 등의 다양한 명절 음식을 준비해 소외계층 20가구에 전달했다.

명절 음식을 받으신 한 어르신은 “요즘 입맛이 없었는데 이렇게 찾아와서 맛있는 명절 음식까지 나눠주니 큰 위로를 받았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이효정 민간위원장은 “추운 겨울, 홀로 명절을 보내는 이웃들이 마음마저 얼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명절 음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 전통시장 상인회, 우수 시장 견학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10월 29일 대송시장 등 관내 5개 전통시장 상인 40명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 소재 모란 민속 5일장을 견학했다.모란 민속5일장은 1960년대부터 이어져 온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매월 4일과 9일에 열리는 5일장 문화가 활발히 유지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 등이 어우러져 전국적으로 손꼽히는 명소이다. 동구는 이번 견학을 통해 얻은 우수사례를 전통시장 여건에 맞게

부산 사상구,‘신모라사거리 회전육교 및 휠체어 전용도로 준공식’개최

[뉴스스텝] 부산광역시 사상구는 10월 29일 주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한‘신모라사거리 회전육교 설치사업’및‘휠체어 전용도로 설치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조병길 구청장을 비롯해 시ž구의원, 지역 주민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장구난타 등 축하공연, 그간의 추진 경과 발표, 감사패 수여, 테이프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이번 사업은 보행자

중소벤처기업부,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소비의 즐거움이 두 배! 제2차 상생소비복권, 온누리 환급행사 추진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9일 국가 단위 대규모 소비축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Korea Grand Festival)」의 일환으로 상생소비복권 이벤트와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비 활성화로 내수를 진작하고, 이를 경제성장으로 이어가도록 기획됐다. 국가 단위 할인축제와 연계해 소비자에게는 혜택을, 소상공인에게는 활력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상생소비복권 】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