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해경, 신임경찰관 전입신고식 및 선행경찰관 칭찬카드 수여식 거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3 17:21:11
  • -
  • +
  • 인쇄
▲ 울진해경, 신임경찰관 전입신고식 및 선행경찰관 칭찬카드 수여식 거행

[뉴스스텝] 울진해양경찰서는 6월 3일 신임경찰관 3명(248기) 전입 신고식과 선행경찰관 칭찬카드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전남 여수 소재 해양경찰 교육원에서 1년 간 피나는 노력을 통해 해양경찰로 거듭난 신임 경찰관 3명(경장 특채 2명, 순경 특채 1명)은, 울진해양경찰서로 발령 받아 장윤석 울진해양경찰서장 앞에서 전입 신고하였으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봉사하는 해양경찰이 되기로 다짐 했다.

이날 발령받은 신임경찰관 강주연 경장은 “드디어 해양경찰로 최일선에 배치 받아 근무하게 되어 감격스럽다”며, “선배들의 노하우를 빨리 습득하고 열심히 업무역량을 강화하여 해양경찰에 보탬이 되고 국민들께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신임경찰 전입신고식에 이어 선행 경찰관 칭찬카드 수여식도 실시됐다.

해양경찰청장의 칭찬카드를 받게 된 강구파출소 정다훈 순경은 지난 5월 19일 경북 포항 소재 두호항을 지나던 중 바다에 떨어뜨린 휴대폰을 찾기 위해 바다에 무리하게 입수하려는 청소년들을 발견하고, 직접 2~3차례 잠수하여 청소년의 소중한 휴대폰을 찾아주고 자리를 떠났다.

이후 이 사실을 알게 된 청소년의 아버지가 해양경찰청 홈페이지에 “철없는 중학생 청소년의 목숨을 구해주신 것이라 생각한다”며 사연을 알려 정다훈 순경의 선행이 알려졌으며, 이날 정다훈 순경은 김종욱 해양경찰청장의 친필 손 편지와 함께 칭찬카드를 받게 되는 영광을 누렸다.

장윤석 울진해양경찰서장은 신임경찰관에게 “울진해양경찰서에 전입하게 된 것을 환영한다”며, “사명감을 가지고 동료들과 소통하고 화합하며 끊임없는 노력으로 국민을 지키는 멋진 경찰관이 되어달라”고 당부하였으며, 이어 “위험을 발견하는 작은 노력들이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큰 힘” 이라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해양경찰이라는 직업에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잘한 점을 찾아 칭찬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주시, 소통 스킬 업!‘시민소통아카데미’성료

[뉴스스텝] 진주시는 지난 18일 MBC 컨벤션에서 시민소통위원회 위원 및 분과회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시민소통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민소통위원과 분과회원들의 공감·소통 역량을 한층 강화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시정에 보다 효과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부 게임을 통한 의사소통 프로그램과 2부 소통 특강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회원들이 팀을 이뤄 미션을 수행하며

(주)제이디로지스·(사)위드인사람과함께 남원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드림 장학금 전달

[뉴스스텝] 남원시와 ㈜제이디로지스(대표 이상욱), (사)위드인사람과함께(대표 김대호)는 지난 19일 남원시장실에서 최경식 남원시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지원을 위한 ‘드림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이번 ‘드림 장학금’은 복지 사각지대의 아동을 위한 다양한 나눔활동을 추진하는 비영리단체인 (사)위드인사람과함께와 남원시가 협력하여 지역 내 초중고에 재학 중인 취약계층 아동 5명을

광주광역시 동구, 지역통계 정책 활용 우수사례 최우수상 쾌거

[뉴스스텝] 광주광역시 동구는 호남지방통계청이 주관한 ‘2025년 지역통계 정책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인구통계로 분석하고, 지수로 완성하는 맞춤형 치매 안심 마을’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2025년 지역통계 우수사례’ 공모는 지역 통계를 개발·활용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사기 진작을 도모하고자 지방자치단체, 시·도 연구원, 한국은행 등을 대상으로 호남지방통계청이 주관한 행사다. 공모 결과 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