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청원도서관, 아동센터서 ‘찾아가는 독서프로그램’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6 17:35:52
  • -
  • +
  • 인쇄
‘그림책으로 떠나는 마음여행’ 정보 취약계층 어린이와 소통
▲ 아동센터서 ‘찾아가는 독서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청주시 청원도서관은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그림책으로 떠나는 마음여행’ 독서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찾아가는 독서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율량동에 위치한 반짝이는 지역아동센터에서 11월 4일부터 25일까지 총 4회차 진행됐다.

회차별로 어린이 9 에서 10명이 참여했다.

소통과 공감이라는 주제에 걸맞은 그림책 ‘내 마음을 보여줄까?’(윤진현 글・그림・웅진 주니어), ‘용기를 내 비닐장갑’(유설화 글・그림・책읽는곰 출판사), ‘딱 하루만 내가’(로라 루크 글・마르크 부타방 그림・브와포레 출판사), ‘난 남달라’(김준영 글・그림・국민서관 출판사) 등이 사용됐다.

어린이들은 그림책을 읽고 느낀 점을 나눠본 다음 관련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혼자서 책을 읽는 것보다 함께 읽으며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재밌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은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정보취약 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된다.

그림책 지도 강사가 직접 기관을 방문해 독서와 책놀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2025년 ‘청렴리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는 2025년도 시의 청렴시책 추진에 기여한 35명의 청렴리더를 선정해 지난 18일 경주최부자아카데미 등 경주 일원에서 청렴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 청렴 특강에서는 갑질 근절을 주제로 조직 내 갑질 근절을 위한 실천적인 방안과 상호 존중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참가한 직원들과 청렴시책 관련 개선사항을 논의하고 효과적인 청렴 시책을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나동연 양산시장은 “청

‘제9회 거제시장배 거제로바다로 전국 남녀배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거제시체육관에서 열린 ‘제9회 거제시장배 거제로바다로 전국 남녀배구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거제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거제시배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48개 팀 1,400여 명의 선수와 관계자가 참가했다. 경기는 9인제 남·녀 3부 리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이틀간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대회 결과, 남자부에서는 부산신구회, 여자부에서는

정읍시, 현장 중심 적극행정으로 생활불편 해소·안전 강화

[뉴스스텝] 이학수 정읍시장이 지난 18일 송산동 도시계획도로와 천사히어로즈 주차장, 기적의 놀이터 등 시민 생활과 직결된 주요 사업 현장을 잇달아 방문했다. 이 시장은 현장에서 사업 추진 상황을 면밀히 살피며, 예산 절감과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구체적인 개선책을 주문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공사가 지연되거나 안전사고 위험이 있는 곳, 또는 시설 이용에 불편이 예상되는 지점을 시장이 직접 확인하고 즉각적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