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고현시장 ‘몽꾸랑 놀장(場)’ 11월 22~23일 개최… 전통·공연·체험이 함께하는 시민 참여형 축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9 10:25:25
  • -
  • +
  • 인쇄
▲ 고현시장 ‘몽꾸랑 놀장(場)’ 개최

[뉴스스텝] 거제 고현시장에서 오는 11월 22일과 23일 이틀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특별행사 ‘몽꾸랑 놀장(場) – 고현시장 게릴라투어’가 열린다.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고현시장 공영주차장 옆 광장에서 진행되며, 다양한 체험·공연·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거제시와 거제고현자율상권조합(고현리을상권)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첫째 날인 22일에는 △전통키링 만들기 △전통LED 무드등 만들기 △전통차 블렌딩 체험 △떡메치기 등 전통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또한 거제시 캐릭터 ‘몽꾸’와 사진찍기(무료 폴라로이드), 몽꾸를 찾아라, 몽꾸(9초)를 맞춰라 등 몽꾸와 함께하는 고현시장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또한 어린이 장보기, 시민노래자랑, 고현시장 룰렛을 돌려라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퓨전국악·장구신동 공연·버블 공연·마술 공연·퍼포먼스 라이브팀 공연 등 다채로운 초청공연이 이어져 전통시장 일대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23일에는 오전 11시 30분 기념식을 시작으로 사회자와 시장투어를 하며 상인들과의 만남과 시장 즉석가게 홍보를 진행하고, △페이스페인팅 △요술풍선 △슈링클 키링 만들기 △마카롱 동전지갑 만들기 등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이어 시민노래자랑과 어린이 합창단 공연이 이어진다.

그밖에 전자 현악 공연연주, 트롯가수 공연, 싱어송라이터 무대, 퍼포먼스 라이브팀 공연 등으로 구성된 ‘뮤직페스타’가 준비돼 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거제시 관계자는 “전통시장의 매력을 알리고,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으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또한 상권관계자는 “몽꾸랑 놀장은 리을상권의 첫 시장형 축제로, 전통시장과 도심상권이 함께 살아나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시민과 관광객이 고현시장을 새로운 시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몽꾸랑 놀장은 전통시장과 지역 상권의 매력을 새롭게 조명하는 동시에, 리을상권의 문화 정체성을 시민에게 소개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무안군, 2025년 말 인구 95,592명 기록

[뉴스스텝] 무안군은 2025년 12월 말 기준 인구가 95,592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이는 전년 대비 2,905명(3.14%)이 증가한 수치며 해당 수치는 전국 군 단위 지자체 가운데 인구증가율 8위,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을 시행하지 않은 군 중에서는 3위를 기록했다.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기준으로는 인구증가율 15위 수준이다.현재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에 선정된 군은 전국 10곳으로, 무안군

전주시의회-전주덕진경찰서, 치안 강화 및 협력체계 논의

[뉴스스텝] 전주시의회는 14일 의장실에서 전주 덕진경찰서와 간담회를 갖고 지역 치안 강화를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남관우 의장과 김원주 운영위원장, 최용철 행정위원장, 조영일 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범죄 예방 및 생활 치안 강화,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정보 공유, 취약 지역에 대한 선제적 대응, 의회와 경찰 간 협력 체계 구축 등을 논의했다. 조영일 서장은 “의회와

케이메디허브 공동연구기업 2개사 'CES 2026' 혁신상 수상

[뉴스스텝] 케이메디허브)와 공동연구를 수행하는 ㈜엑소시스템즈와 파미티㈜가 ‘CES 2026’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엑소시스템즈(대표 이후만)는 AI 부문에서 ‘엑소리햅(exoRehab)’으로 혁신상을 받았다. 엑소리햅은 웨어러블 센서와 AI 분석기술을 활용, 근골격계 움직임과 근육의 사용 데이터를 정밀하게 측정·분석하는 디지털 재활 솔루션으로 개인 맞춤형 재활운동과 원격 모니터링 서비스를 갖췄다. 엑소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