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바이오소부장 실증지원 MOU체결 및 기업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3 17:21:06
  • -
  • +
  • 인쇄
국산 바이오의약품소부장 제품 우선사용을 위한 협약체결(MOU)
▲ 충북 바이오소부장 실증지원 MOU체결 및 기업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는 3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에서 청주시, KBIOHealth, 충북테크노파크, 바이오소부장 공급기업(6개)과 소부장 실증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바이오소부장 기업의 애로사항과 해결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우리나라 바이오의약품 소부장 시장은 해외 의존도가 95% 이상으로 국산 자립화가 절실한 상황이나 국내 바이오의약품 소부장 공급기업의 높은 기술력과 생산 능력에도 불구하고 국내 바이오의약품 소부장 수요기업들은 국산 제품에 대한 신뢰성과 장비 교체 시 의약품 인허가도 새롭게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 등을 이유로 기존에 사용하던 외산을 그대로 선호하고 있어 바이오의약품 소부장 국산 자립화에 한계로 작용하고 있다.

이를 해결하고자 국내 유일의 소부장 특화단지로 지정된 충청북도가 앞장서 바이오의약품 소부장 실증지원 업무협약을 통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듣고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게 됐다.

협약 주요내용은 충청북도, 청주시는 바이오의약품 소부장 제품 개발에서 사업화까지 전주기 적극 지원, KBIOHealth, 충북테크노파크는 바이오 소부장 산업 공급망 안정을 위한 실증지원,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 및 기술지원, 기업은 실증지원을 위한 제품공급 등극 활용 등을 내용으로 협약을 체결했다.

이어진 간담회는 국산 바이오의약품 소부장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 공급기업인 ㈜움틀 박성률 대표는 “움틀은 재활용이 가능한 필터 제품을 보유하고 있어 글로벌 소부장 기업의 제품 대비 경쟁력이 높으나 공급망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실증지원의 기회를 갖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엑셀세라퓨틱스 이의일 대표이사는 “바이오의약품 소부장 국산화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지자체의 관심과 지원이 중요하다”고 피력했다.

충북도 김명규 경제부지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으로부터 무상 공급되는 제품을 KBIOHealth에서 교육용으로 우선 사용하여 국산 제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주변에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라며, ”공급망 내 주요한 고리와 고리들이 서로 튼튼하게 연결돼 시너지가 날 수 있도록 소통과 협력의 구심점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연말연시'희망2026나눔캠페인'전개

[뉴스스텝] 합천군은 전 군민을 대상으로 2025년 12월 1일부터 2026년 1월 31일까지'희망2026나눔캠페인'을 전개하여 이웃돕기 성금을 모금한다고 밝혔다.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고 합천군이 후원하는 '희망2026나눔캠페인'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하기 위한 연말연시 대표적인 나눔 캠페인으로, 올해는 ‘행복을 더하는 기부, 기부로 바꾸는 합천!’이라는 슬로건으

대구 남구보건소, 음주폐해예방의 달 맞이음주폐해‧흡연예방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대구 남구는 지난 11월 28일,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아 서부정류장 일대 금연·금주 구역에서 음주폐해‧흡연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매년 11월은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음주폐해예방의 달’로, 연말연시 증가하는 음주폐해에 대비하고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남구보건소는 이에 발맞춰 지역주민의 건강한 연말을 위해 달서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금연지도원 등과 함께 이번 캠페인을

김영록 전남도지사, “2028년 G20 정상회의 전남 유치 준비하자”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오는 2028년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G20 정상회의의 전남 유치를 준비하고, 2026년 전남 과학기술 진흥 원년을 만드는 등 웅대한 꿈 실현에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김영록 지사는 이날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실국 정책회의를 열어 “꿈을 꾸지 않으면 아무것도 실현할 수 없다. 목표를 원대하게 품어 노력하면 그 과정에서도 발전을 가져올 수 있고, 달성하면 더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