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상구 주례2동 지사협, 어르신들과 함께 가을소풍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8 17:20:29
  • -
  • +
  • 인쇄
▲ 부산 사상구 주례2동 지사협, 어르신들과 함께 가을소풍

[뉴스스텝] 사상구 주례2동은 주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6일 홀로 어르신 15명을 모시고 삼락생태공원으로‘가을소풍’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날 소풍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고독사 예방사업 ‘낭만충전 동네마실’하반기 일정으로 홀몸 어르신들의 우울감을 해소하고 행복한 추억을 제공하고자 가을소풍을 주제로 협의체 위원과 어르신들이 일대일 짝을 지어 진행했다.

협의체 위원과 어르신들은 삼락생택공원을 산책하며 인생샷 사진을 찍기도 하고 정성껏 준비한 도시락을 먹으며 추억을 만드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인생샷 사진은 액자에 담아 어르신들께 전달할 예정이다.

소풍에 참여한 어르신은 “우리같이 나이든 사람들은 바깥나들이를 할 기회가 없는데 이렇게 좋은 시간을 마련해 주고 맛있는 음식도 대접받으니 너무 좋다”고 기뻐했다.

양성수 위원장은“우리 지역의 어르신들이 쓸쓸하지 않게 행복한 노년을 보내도록 하는 것은 지역사회가 앞장서서 함께 해결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하며 아이같이 즐거워 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김영민 주례2동장은 “어르신들이 자연속에서 일상을 벗어나 휴식을 취하며 좋은 시간을 보내시는 것을 보니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본격 추진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스마트빌리지 보급·확산 사업 공모 선정에 따라 추진 중인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구축’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보고회에는 안병구 시장을 비롯해 지역아동센터장, 학교 관계자 등 33명이 참석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밀양시는 이번 사업에 국비 10억 5,000만원과 시비 4억 5

포천시,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 주차장 관리실태 점검

[뉴스스텝] 포천시는 지난 11일,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주차장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이번 점검은 영북면과 관인면 내 4개소 주차장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시설 안전, 환경 관리, 시민 편의성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점검반은 현장을 직접 살피며 노면 파손, 배수시설 작동 여부, 안전 표지판, 장기 방치 차량, 불법 투기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주민 실질적 부담 해소

[뉴스스텝] 영월군은 지난 12일 영월군청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영월의료원과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은 연면적 1,387㎡ 규모(지상 3층)에 산모실 10실,신생아실 등을 갖추고, 이용료는 2주 기준 180만 원이다. 특히 영월 주민은 60~80%의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고, 평창·정선 등 인근 지역 산모 가정도 30%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