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미래, 퍼펙트한 도약” 증평군 미래비전 정책자문단 출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1 16:20:20
  • -
  • +
  • 인쇄
이재영 증평군수, 정책자문단과 지역발전 방향 논의
▲ 증평군 미래비전 정책자문단 출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21일 도안면 청춘농담누리에서 ‘증평군 미래비전 정책자문단’ 위촉식을 열고, 이재영 군수 주재로 지역의 중장기 발전전략과 미래정책 방향을 논의했다.

이번에 위촉된 자문단은 산업, 경제, 농업, 스마트도시, 행정, 복지, 관광 등 각 분야에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민간 전문가 21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증평군의 주요 정책 수립과 추진 과정 전반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며, 군의 미래 100년을 설계하는 민·관 협력의 두뇌집단으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맡게된다.

이날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미래비전 실현을 위한 정책토의’가 이어졌다.

이 군수는 ‘군민중심 새로운 미래 증평’ 비전 아래 미래 100년을 이끌 주요 핵심사업으로 △행복돌봄 : 돌봄 고도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소통공감 : 지속적인 지역주민과의 소통 강화 △혁신경제 : 산업단지, 지식산업센터, 교통대 증평캠퍼스 등을 연계한 지식산업 클러스터 조성 △미래농업 : 농촌협약·농촌공간 정비사업을 통한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윤모아파트 숙원 해결 △문화관광 : 스포츠테마파크 조성과 복합문화예술회관 개관으로 삶의 질 향상 △평생복지 : 스마트 교통, 스마트 쉼터, 보도턱 낮추기 등 주민 친화적 환경 구축 등 을 제시했다.

자문단은 각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역발전을 위한 핵심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증평형 미래도시 비전 실현을 위한 실질적 정책 제언을 이어갈 계획이다.

전략산업 분야 홍양희 자문위원은 “증평군 미래비전 정책자문단에 참여하게 돼 기대된다”며 “전문지식을 살려 증평의 청사진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발전적인 방향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군수는 “미래비전 정책자문단은 증평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든든한 동반자”라며 “지역의 잠재력을 극대화해 100년 미래의 꿈이 실현되는 도시 증평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 열려

[뉴스스텝] 칠곡군은 지난 3일 칠곡군 왜관읍에 위치한 칠곡군 교육문화회관에서 ‘감동의 봉사, 희망의 칠곡군으로 빛나다’라는 주제로 김재욱 칠곡군수, 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주요 기관단체장과 자원봉사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했다.이 날 행사는 올 한해 경북 산불 복구와 경남 산청 호우 피해 지원 등 다양한 방면에서 왕성한 자원봉사 활동을 보여준 자원봉

칠곡군의회, ‘2025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 참석

[뉴스스텝] 칠곡군의회는 지난 3일, 칠곡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2025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에 참석해 지역사회 곳곳에서 헌신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지역을 위해 묵묵히 봉사해 온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칠곡군의회 의원 10명 전원은 바쁜 의정활동 속에서도 지난 9월부터 틈틈이 연습한 재능나눔 특별 합창 공연을 무대에 올려

최신성 남구의원, 유해야생동물 먹이주기 금지구역 지정 조례안 발의

[뉴스스텝] 울산 남구의회 최신성 의원(국민의힘, 달동·수암동)이 발의한‘울산광역시 남구 유해야생동물 먹이주기 금지구역 지정 등에 관한 조례안’이 8일 제274회 제2차 정례회 복지건설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제23조의3제2항에서 위임된 사항과 그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지역 주택가 또는 도심에 서식하는 유해야생동물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