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청정구역 동해시 현장 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0 17:15:10
  • -
  • +
  • 인쇄
▲ 양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청정구역 동해시 현장 방문

[뉴스스텝] 양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청정구역(청년정책을 연구하는 구의원들의 역동적인 모임)이 청년정책 연구 활동을 위해 동해시를 방문했다.

의원연구단체 황민철 대표의원을 비롯한 이수옥, 유영주, 임정옥, 임옥연 의원은 5일부터 7일까지 동해시청, 동해시의회, 동해시청년공간열림, 동해시청소년센터, 동해시창업보육센터 등을 방문하여 청년정책 우수 사례를 벤치마킹하고 동해시의회와 협력 및 교류 활동을 진행했다.

양천구의원 5명은 동해시청에서 심규언 동해시장과 청년정책에 대한 의견 교류했으며, 동해시청년시설들을 견학하며 우수 정책 사례를 발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동해시의회를 방문하여 의원 간 의정활동을 상호 교류하며 지방의회 발전과 의원 전문성 향상 및 역량강화를 위한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민철 대표의원은 “동해시 청년정책 중 우수한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양천구 청년센터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번 현장 방문 취지에 대해서 밝혔다.

또한 “동해시청과 동해시의회와 교류 및 협력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양천구와 동해시가 상호 교류를 통해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이번 현장 방문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1일 별내 로데오거리에서 별내동행정복지센터와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가 민관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안전한 교통 문화를 조성하고자 별내동위원회와 함께 별내파출소, 별내행정복지센터 등 20여 명의 참여로 진행됐다.참여자들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주정차 금지 및 30㎞ 미만 서행 △우회전,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신호 위반 금지

춘천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우수팀 시상

[뉴스스텝] 육동한 춘천시장은 1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4명과 우수팀 2팀을 시상했다.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선발은 민원 불편 해소와 공공안전 강화 등 성과 있는 사례를 뽑아 확산하는 제도다. 올해 상반기엔 단순 행정 처리에 머물지 않고 제도·시스템 혁신을 이끌며 시민 안전과 지속가능성 제고에 기여한 6건이 최종 선정됐다.우수공무원 부문은 △수급자 증명서 발급제도

‘불후의 명곡’ 포레스텔라, 이영애 향한 헌정곡 ‘꽃병’! 절제미 터졌다! ‘최종 우승’

[뉴스스텝] KBS2 ‘불후의 명곡’ 포레스텔라가 고우림 전역 후 첫 완전체 경연에서 무패 신화를 이어가며 최종 우승 트로피까지 거머쥐었다.지난 13일(토) 방송된 722회 ‘불후의 명곡’(연출 박형근 김형석 최승범/이하 ‘불후’)은 ‘배우 이영애, 불후의 명작’ 편으로 차지연&김다현, 육중완밴드, STAYC, 포레스텔라, W24, 홍경민이 차례로 무대에 올라 ‘국민 배우’ 이영애의 발자취를 음악으로 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