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길음1동 주민총회 성공적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05 17:10:15
  • -
  • +
  • 인쇄
주민이 주인이 되는 ‘생활자치’ 실현에 ‘한 발짝 더’
▲ 성북구, 길음1동 주민총회 성공적 개최성북구, 길음1동 주민총회 성공적 개최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 길음1동 주민자치회가 지난달 31일 서울성북미디어문화마루에서 제4회 길음1동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길음1동은 올해 성북구 20개 동 중 첫 번째로 주민총회를 실시했다. 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경대 댄스동아리 SDR팀의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자치회 추진경과보고, 민관 공동추진 협약식, 분과별 의제 발표와 투표, 2024년 주민자치계획을 선포하는 순으로 주민총회를 진행했다.

성북형 주민자치 실현을 위한 민관 공동추진 협약은 성북구청, 길음1동주민자치회, 길음1동주민센터가 함께 주민자치 계획을 함께 성실히 추진해 나갈 것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주민이 행복한 생활자치 구현을 목표로 지속 가능한 성북형 자치문화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길음1동 주민총회에 총 6개의 안건이 상정되었다. 안건에 대한 설명과 퍼포먼스가 진행되었고 이어서 현장 투표를 실시했다. 투표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QR코드 투표로 진행되었고 스마트폰이 없거나 QR코드 투표를 어려워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문자 투표도 병행했다. 현장에서 227명의 주민이 투표에 참여했다.

여기에 지난 5월15일부터 5월 19일까지 실시한 온라인 사전투표와 5월 16일 실시한 찾아가는 사전투표 결과를 모두 합해 이번 길음1동 주민총회에는 총 594명의 주민이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주민 투표 후 개표를 하는 동안 초대가수 김현의 노래로 더욱 흥겨운 분위기가 되었다. 개표 결과 복지분과의 봄김치나눔 사업 ‘봄의 오나봄’이 1위를 차지하였고, 자치회관운영분과의 ‘나도 요리사’가 2위를 차지했다. 개표 결과에 따라 2024년 주민자치계획을 선포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영리 주민자치회장은 “투표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내실 있는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들기 위해 주민들의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주민이 주도하는 생활자치 실현을 위해 주민자치회가 지역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데 구심점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 말하며 길음1동 주민자치회의 위원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