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보건소 중마통합보건지소, , ‘행복한 노년 한의학 건강교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1 17:00:41
  • -
  • +
  • 인쇄
중마 노인복지관 어르신 150여 명 대상 건강관리 교육 실시
▲ 광양시보건소 중마통합보건지소, , ‘행복한 노년 한의학 건강교실’ 운영

[뉴스스텝] 광양시보건소 출생보건과(중마통합보건지소)는 지난 6월 9일 ‘행복한 노년 한의학 건강교실’을 운영해 어르신들에게 한의학적 관점의 건강관리 교육 기회를 제공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중마 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 150여 명을 대상으로, 제80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와 연계해 진행됐다.

중마통합보건지소는 ‘어르신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를 주제로 한 건강교육과 함께 혈압‧혈당 측정 등 기초 건강검사를 병행해 실시했으며, 건강증진사업을 비롯해 치아 관리와 금연 관련 홍보도 함께 진행했다.

특히 ‘행복한 노년 한의학 건강교실’에서는 중마통합보건지소 민경준 공중보건 한의사가 고혈압, 당뇨, 골다공증, 변비 등 노년기 주요 만성질환의 예방과 관리 방법을 생활 속 실천 중심으로 설명했다.

또한 어르신 개별 증상에 따라 이침(T침) 시술과 한방 파스 제공도 병행해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그동안 이런 건강교육을 받을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교육도 듣고 건강검사도 함께 받아 매우 만족스럽다”며 “앞으로도 이런 교육을 자주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향 출생보건과장은 “건강관리 교육을 통해 만성질환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7회 상주시장배 전국승마대축전 성료

[뉴스스텝] 상주시는 지난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상주국제승마장에서 열린 ‘제7회 상주시장배 전국승마대축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상주시승마협회 주최·주관에 농림축산식품부, 경상북도, 상주시, 한국마사회가 후원하여 진행됐으며, 전국 각지에서 모인 500여 명의 선수와 150두 정도의 마필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장애물·마장마술·KHIS-7(기승능력인증제 7등급)·권승경기·

파주시립예술단, 제54회 정기연주회 '헨델 오라토리오 '메시아''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는 오는 12월 4일 19시 30분,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시립예술단 제54회 정기연주회 ‘헨델 오라토리오 '메시아'’를 선보인다고 밝혔다.헨델이 1741년에 작곡한 오라토리오 ‘메시아’는 예언과 탄생, 수난과 구속, 부활과 영원한 생명이라는 세 부분으로 나누어 노래하며, 오늘날까지도 널리 사랑받는 명작 중 하나다. 특히, 이번 연주는 파주에서 처음으로 전곡이 연주된다는

군산근대미술관, 소장품전『영감의 씨앗, 군산』개최

[뉴스스텝]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이 근대미술관(구 18은행)에서 소장품전 『영감의 씨앗, 군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6년 2월 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준 도시 군산을 주제로, 그 영감이 작품 속에서 어떻게 표현되고 확장되어 왔는지를 살펴본다.또한, 예술가의 시선을 통해 군산이라는 장소가 지닌 정서와 감각을 다시 바라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는 두 개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