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교육도서관, 도서관의 날·도서관주간 문화행사 다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4 17:01:01
  • -
  • +
  • 인쇄
12일부터 21일까지 다양한 문화행사
▲ 충북교육청 교육도서관, 도서관의 날·도서관주간 문화행사 다채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은 2024년 도서관의 날과 도서관 주간을 맞아 21일(일)까지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갖는다.

어린이의 꿈을 키워주는 어린이 자료실에서는 ▲맛있는 내일을 소장(구름빵 읽고 구름찹쌀빵 만들기) ▲우리 가족과 함께(앤서니 브라운 책 읽으며 가족 관계도 그리기) ▲너의 내일을 응원해(자녀에게 응원메시지 책꾸러미 발송) ▲전시 '우리'(사회 주제 북큐레이션) ▲도서관 내일로(나의 꿈 적어 붙이기) ▲잡지 DREAM(과월호 잡지 나눔)을 운영한다.

또한, 종합·어린이·만화웹툰자료실에서는 ▲우리 사이(두명씩 방문한 이용자 대상 뽑기 이벤트)▲내일의 꽃을 피우는 도서관(나의 인생 추천책 공유)▲도서관 유USER 퀴즈(도서관 관련 퀴즈) ▲책 속 보물찾기(만화웹툰도서에 숨겨진 보물 찾기)를 방문하는 이용자 대상으로 진행한다.

특히, 마지막 날인 21일에는 카이스트 이경상 교수를 초청하여 '인공지능, 함께 살 결심'을 주제로 ‘AI와 더불어 살게 될 세상에서 이를 어떻게 이용해야 우리가 더 행복할 수 있는가’에 대한 지혜를 들어보며, 강연 신청은 18일까지 교육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아울러, 13일에는 '2024. 청소년 인생책 독서마라톤 발대식'도 가졌다.

올해에는 913명(개인참여 761명, 단체참여 152명)이 참가 등록을 했으며, ▲단축코스‘개권유익 구간’(開卷有益:책을 펼치는 것 만으로 유익함, 독후감 7편 이상) ▲하프코스‘독서삼매 구간’(讀書三昧:책 읽기에 열중함, 독후감 14편 이상) ▲풀코스‘수불석권 구간’(手不釋卷: 손에서 책을 놓지 않고 늘 책을 읽음, 독후감 21편 이상) 3개 코스로 운영된다.

이종수 교육도서관장은 “어린이와 지역주민들이 도서관에 찾아와 다양한 문화행사를 즐기며 도서관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는 주간이 되길 바란다. 꾸준한 독서로 마음 근육을 키워 인성을 갖춘 미래인재로 성장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도서관 주간 행사'에 대한 문의사항은 지식정보기반과, '청소년 인생책 독서마라톤'에 대한 사항은 독서교육진흥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 버스 698대에 생명구조 산소마스크 비치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차량 화재 위험에 대비해 도내 시내버스 698대에 ‘산소발생 화재대피용 생명구조 마스크’를 비치한다. 제주도와 버스운송사업조합은 생명구조 마스크 2,544개를 구입해 버스 1대당 3개씩 배치했다. 남은 마스크는 운수회사 차고지와 정비소에 비치해 화재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생명구조 마스크는 버스 화재 시 운전자가 두 손을 자유롭게 사용하면서 승객을 안전하게

제주 차고지증명 개선 ‘긍정적’… 인프라 확대는 과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올해 3월 개선한 차고지증명제에 대해 도민들은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도 공영주차장 확충 등 지속적인 인프라 확대를 요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도는 차고지증명제 개정 시행에 따른 도민 인식과 체감도를 파악하고자 지난 8월 27일부터 10월 25일까지 모바일 및 대면조사를 진행했다. 차고지증명 신청 경험이 2회 이상인 1,148명을 표본으로 삼았다. 설문지는 인구통계와 제도

심정지 골든타임 놓치지 않은 용기…제주 하트세이버

[뉴스스텝] 제주에서 심정지 환자의 생명을 구한 시민들과 구급대원, 응급의료진이 한데 모여 생명존중의 가치를 기리는 뜻깊은 행사가 열렸다.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는 8일 오후 제주오리엔탈호텔에서 ‘제2회 하트세이버(Heart Saver)의 날 기념행사’를 열고 하트세이버 20명에게 인증서를, 베스트 구급대원과 응급의료진 7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하트세이버는 심정지 환자에게 신속한 심폐소생술(CPR)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