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삼산면, 활기찬 2025 을사년 첫 이장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9 16:30:04
  • -
  • +
  • 인쇄
신임 이장 임명 및 지역사회 봉사 유공자 표창
▲ 2025 을사년 첫 이장회의 개최

[뉴스스텝] 고성군 삼산면은 1월 9일 삼산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이장협의회 회원 및 직원들과 함께 2025년 제1회 이장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 앞서 마을총회를 통해 선출된 신임 이장에 대한 임명장 및 지역사회 봉사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삼산면장은 올해 새로 임명된 장지마을 이성복 이장에 대한 임명장을 수여했다.

경상남도의회의장상 표창장은 2006년부터 장백마을 이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상근 이장이 수상했고, 판곡마을 주민인 안승목 씨와 이봉휘 씨는 판곡마을 소재 클린하우스를 연중 무료 청소와 정리정돈 등 깨끗한 마을만들기에 앞장서 판곡마을 주민들로부터 많은 칭찬을 받아 타의 모범이 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5년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자동재충전 제도 안내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호 협조 요청 △고성군 공설화장장 공사에 따른 일부 운영중단 안내 △2025년 경로당프로그램 신청서 접수 협조 안내 △식량기술분야 지원사업 신청 안내 △과수화훼분야 지원사업 신청 안내 등 사업경제 분야 다양한 신청 사업과 소관 팀별 사업 및 주요시책을 안내했다.

특히, 겨울철을 맞아 겨울철 기온 급강하에 따른 화재안전관리 협조를 강조했다.

김경인 삼산면이장협의회장은 "새해를 맞아 희망찬 출발을 하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 주민들과 함께 더 밝은 삼산면을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현주 삼산면장은 "2025년은 삼산면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뜻깊은 해가 될 것이다"라며 "올해도 주민 한 분 한 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어르신부터 청년까지 모두가 행복한 삼산면을 만드는데 제 모든 열정을 바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시의회 이경화 의원, 서산시 인구감소 위기를 진단하고 의회의 역할을 제시하다.

[뉴스스텝] 23일, 서산시의회 이경화 의원(동문1, 동문2, 수석동)은 공주대학교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지방소멸 시대 위기를 진단하다 : 지역소멸시대의 지방정부, 의회의 역할‘ 연구세미나에서 서산시 인구감소 문제에 대한 원인 분석과 지방의회의 역할과 대응 방안을 제시했다. 이번 연구세미나는 대전대학교 ssk연구사업단이 주관하고 한국연구재단 후원으로 진행됐다. 이 의원은 발표에서, 서산시 인구변화의 특

제주도, "청소년이 말하는 제주의 미래" 생생 리얼 톡!톡! 시즌2 성황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청소년들을 정책의 수혜자가 아닌 설계자로 초대한 진정한 소통의 장 ‘생생 리얼 톡!톡!’ 시즌2가 의미 있는 정책 제안들로 빛났다.제주도는 24일 오후 제주청년센터에서 오영훈 도지사와 도내 중·고등학교 35개교에서 추천받은 학생 대표 77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 ‘내가 생각하는 제주도, 내가 바라는 제주도’를 주제로 청소년들이 직접 도정 정책을 제안하고, 도지

대구시교육청, 제18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전 육상대회 개최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대구광역시육상연맹과 함께 10월 25일(토)부터 26일(일)까지 대구스타디움 보조경기장에서 ‘제18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전 육상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전국 각 지역 예선을 거쳐 선발된 남초부 9개 팀, 여초부 11개 팀, 남중부 9개 팀, 여중부 10개 팀, 혼성중등부 5개 팀 남고부 6개 팀 여고부 2개 팀 등 7개 부에서 총 52개 팀, 521여 명의 학생이 참가한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