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2024 우주항공특화 채용박람회’ 성료 대한민국 우주항공수도로서 입지 굳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3 15:50:41
  • -
  • +
  • 인쇄
▲ 사천시, ‘2024 우주항공특화 채용박람회’ 성료 대한민국 우주항공수도로서 입지 굳혀

[뉴스스텝] 사천시는 우주항공 관련 취업준비생과 구직자를 위해 개최한 ‘2024 사천시 우주항공특화 채용박람회’가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2024 사천시 우주항공특화 채용박람회’는 지난 12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사천체육관에서 열렸는데, 참여기업체의 각 부스마다 긴줄 행렬이 이어지는 등 취업을 위한 열기로 가득했다.

올해는 지난해 박람회보다 2배 이상인 100여 명의 학생과 구직자가 방문, 우주항공청 개청으로 사천시가 대한민국 우주항공수도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그리고, 구직자들을 위해 사전 메이크업을 실시한 것은 물론 퍼스널컬러, 직업 타로, 이력서용 사진 촬영, 카페테리아 등 운영해 행사장 방문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또한, ‘항공제조업 비전 설명회’는 미래 항공산업 전망 및 비전과 함께 항공산업에 대한 지식을 알기 쉽게 소개하면서 항공 관련학과 학생들과 구직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정보까지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부대행사인 이번 설명회는 항공제조업 중심기업인 한국항공우주산업(주) 주최로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 채용박람회에 직접 참여한 아스트, ㈜피엔엘, 한국항공서비스(주), ㈜율곡 등 23개 기업이 현장에서 270여 명과 면접을 진행한 후 3명을 채용하기로 결정했다. 그리고, 1차 합격한 97명에 대해서는 2차 심층 면접을 진행하기로 했다.

㈜에어로매스터, ㈜하나에어로다이내믹스 등 10개 간접참여 기업은 42건의 이력서를 접수했으며, 서류심사, 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 수시 채용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우주항공특화 채용박람회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사천시만이 유일하게 개최하는 행사로서 우주항공 관련 취업 길라잡이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이 모두 만족하는 행사가 된 것 같다”며 “타지역에서 온 구직자들이 안정적으로 사천지역에 정주 및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1일 별내 로데오거리에서 별내동행정복지센터와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가 민관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안전한 교통 문화를 조성하고자 별내동위원회와 함께 별내파출소, 별내행정복지센터 등 20여 명의 참여로 진행됐다.참여자들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주정차 금지 및 30㎞ 미만 서행 △우회전,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신호 위반 금지

춘천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우수팀 시상

[뉴스스텝] 육동한 춘천시장은 1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4명과 우수팀 2팀을 시상했다.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선발은 민원 불편 해소와 공공안전 강화 등 성과 있는 사례를 뽑아 확산하는 제도다. 올해 상반기엔 단순 행정 처리에 머물지 않고 제도·시스템 혁신을 이끌며 시민 안전과 지속가능성 제고에 기여한 6건이 최종 선정됐다.우수공무원 부문은 △수급자 증명서 발급제도

‘불후의 명곡’ 포레스텔라, 이영애 향한 헌정곡 ‘꽃병’! 절제미 터졌다! ‘최종 우승’

[뉴스스텝] KBS2 ‘불후의 명곡’ 포레스텔라가 고우림 전역 후 첫 완전체 경연에서 무패 신화를 이어가며 최종 우승 트로피까지 거머쥐었다.지난 13일(토) 방송된 722회 ‘불후의 명곡’(연출 박형근 김형석 최승범/이하 ‘불후’)은 ‘배우 이영애, 불후의 명작’ 편으로 차지연&김다현, 육중완밴드, STAYC, 포레스텔라, W24, 홍경민이 차례로 무대에 올라 ‘국민 배우’ 이영애의 발자취를 음악으로 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