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성남도서관, 2025 상반기 ‘라이브 코딩’참여학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9 16:00:21
  • -
  • +
  • 인쇄
판교지역 현직 개발자 강사진 구성, ‘디지털 재능기부 봉사단’ 연계
▲ 2025년 상반기 라이브 코딩 프로그램 홍보물

[뉴스스텝] 경기도교육청성남도서관이 오는 11일부터 ‘2025 상반기 라이브 코딩 프로그램’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

‘라이브 코딩’은 2024년부터 경기도교육청성남도서관이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역량 강화와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판교지역 대기업, 외국계‧반도체 기업 개발자 및 인공지능(AI) 대학원생 등으로 구성된 디지털 재능기부 봉사단과 협업하여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상반기 라이브 코딩 프로그램’은 오는 5월 10일부터 7월 5일까지 초등(4~6학년) 코딩 기본과정 3기와 중등(1~2학년) 사물인터넷(IoT) 기본과정 2개 반을 운영한다.

초등학생반은 다양한 게임으로 스크래치 동작 원리 및 프로그래밍 기초를 익히고 매주 개인 프로그래밍 결과물을 직접 제작한다.

중학생반은 코딩으로 제어하는 사물인터넷(IoT) 기본과정으로 스마트카 키트를 활용한 프로젝트 중심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이론으로만 익혔던 코딩이 어떻게 실제로 구현되는지 확인하고 디지털 기술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더욱 가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외에도 모둠별 보조강사들의 밀착 개인지도가 이뤄진다. 매회 수업마다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관련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현직 멘토와의 대화로 살아있는 진로‧직업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사서가 추천하는 연계 도서의 감상평 공유와 토론, 논리적 사고 훈련 등 인공지능(AI) 시대에도 변하지 않는 핵심 능력인 일상 속 탐구력과 독서력을 키우는 창의 독서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경기도교육청성남도서관 누리집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김용우 경기도교육청성남도서관장은“경기도교육청성남도서관은 앞으로도 지역의 우수한 전문인력과 연계한 다양한 디지털 체험, 진로 탐색 및 창의 독서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 미래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금정구, 고품격 음악 프로그램 '11시 브런치 콘서트 - 비바 퍼커션'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 금정문화회관 은빛샘홀에서 펼쳐질 2025년 마지막 브런치 콘서트는 ‘비바 퍼커션!’이란 특별한 주제로 관객들을 찾아온다. 오는 23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다채롭게 준비한 이번 브런치 콘서트는 플루트와 피아노, 마림바가 어우러진 매우 특별한 트리오의 조합으로 마련했다. 드뷔시의 ‘달빛’, 모차르트의 ‘피아노 소나타 16번 K.545 중 1악장’, 우리나라 민요 ‘새야 새야’, 모

아산시, 제6회 아산시민 건강 걷기대회 역대 최대 규모로 성료

[뉴스스텝] 아산시는 15일, 신정호정원 일원에서 2천여 명이라는 역대 최대 인원이 참여한 가운데 ‘제6회 아산시민 건강걷기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걷기 행사는 아산시가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아산시민 건강걷기 활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시민들은 가족, 동호회, 직장인 등 다양한 구성으로 참여했다.신정호정원 수변길을 중심으로 약 5km 코스는 가을빛이 완연한 수변 풍경과 잔잔한 호수 전망이

당진시립도서관, 김금희 작가 북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당진시립도서관은 합덕도서관에서 오는 22일 오후 2시, 섬세한 문체와 따뜻한 서사로 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는 소설가 김금희 작가를 초청해 북콘서트를 개최한다.18일 시립도서관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들에게 독서 문화의 폭을 넓히고, 문학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김금희 작가는 '대온실 수리 보고서', '첫 여름, 완주', '나의 폴라 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