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성년의 날 '전통 성년례 행사'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0 15:50:35
  • -
  • +
  • 인쇄
빛나는 스무살, 찬란한 청춘을 응원합니다.
▲ 남원시 성년의 날 '전통 성년례 행사'개최

[뉴스스텝] 남원시는 20일 성년의 날을 맞아 남원향교에서 전통 성년례 행사를 개최했다.

성년의 날은 성인으로서의 긍지를 갖고, 어른으로서의 자각과 사회인으로서의 책무를 일깨우며, 올바른 가치관을 지니고 본분을 다하기 위한 책임감과 자신감을 심어주는 중요한 날이다.

남원향교가 주관한 이번 전통 성년례는 남원향교 유림 및 성년례를 미리 체험하고자 하는 남원제일고등학교 학생, 국악공연팀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관자(남자) 17명, 계자(여자) 17명의 성년자들이 갓을 쓰고, 비녀를 꽂으며 전통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삼가례, 초례, 수훈례, 성년선언 순으로 엄숙한 분위기 속에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이순택 남원 부시장은 “생에 한 번 있는 좋은 날, 의미 있는 행사를 열어주신 향교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무엇보다 오늘의 주인공인 성년이 된 학생 여러분의 빛나는 스무살, 그리고 앞으로 펼쳐질 찬란한 청춘을 응원합니다.”라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또한 남원시는 성년을 맞이하는 청소년들에게 축하와 응원을 담은 메시지를 전광판을 활용하여 축하 기간동안(5.17. 부터5.24.) 송출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