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보건소, 임산부 마음치유 태교명상 교실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6 15:40:54
  • -
  • +
  • 인쇄
태교를 위한 동작치료명상, 호흡명상, 이완명상 등 프로그램 제공
▲ 경주시보건소 교육장에서 아가튼튼 행복맘 프로그램인 임산부 교실이 진행되고 있다.

[뉴스스텝] 경주시보건소가 임산부의 안전하고 건강한 출산을 위해 진행한 마음치유 태교명상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주시보건소 교육장에서 지난 9일부터 23일까지 매주 목요일 3회에 걸쳐 보건소에 등록된 임산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행복한 태교를 위한 동작치료명상 △심신안정을 위한 호흡명상 △태교음악을 통한 이완명상 순으로 실시됐다.

특히 요가심리학 전문가 강사를 초빙해 명상과 동작치료를 적절히 가미해 태아와의 교감을 이루고, 임신‧출산 후 신체적 변화에 대한 정신적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도록 펼쳐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임산부는 “편안한 분위기속에서 아기와 충분히 교감감할 수 있어서 좋았고, 전문가에게 직접 명상과 동작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진병철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임산부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임신‧출산 친화적인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소방서,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소방청이 주관한 제2회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두번째로 개최된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정부 기관 중심으로 추진되던 규제 중심 안전관리 체계를 전환해 민간 사업장의 자발적인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산업현장 전반에 전하는 취지로 마

해운대구, 반여강변나들목 보행통로 밝고 쾌적하게 개선

[뉴스스텝] “반여강변나들목이 밝고 쾌적하게 변모했어요.”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반여4동 주민들의 주요 보행통로인 세월교 하부 반여강변나들목(33m) 내외부를 쾌적하게 개선했다.반여강변나들목은 지역 생활권의 중요한 관문이자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보행통로임에도 낡고 어두워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구는 내부에 라인 조명을 설치해 밝고 개방감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밤에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9일 다산동 다이닝몽드에서 열린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남양주시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이진환 운영위원장, 정현미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원주영 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의원,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이희문 회장 및 회원, 상인, 상인회 매니저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 △내빈소개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