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영광형 기본소득 슬로건 공모전’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9 15:20:34
  • -
  • +
  • 인쇄
영광형 기본소득 실현에 대한 꿈과 희망을 담은 표어 발굴
▲ 영광군청

[뉴스스텝] 전국 최초 에너지 공유부 기반의 기본소득 제도 실현을 추진하고 있는 영광군이 오는 8월 11일까지 ‘영광형 기본소득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

영광군은 총 17개, 설비용량 11GW 규모의 초대형 해상풍력 발전단지 클러스터 조성을 계획하고 있으며, 바람과 바다 등 지역의 공유자원에서 발생하는 풍부한 공유부를 활용한 ‘영광형 기본소득’ 모델을 구상하고 있다.

이를 위해 영광군은 지난 5월'영광군 기본소득 기본 조례'를 제정해 기본소득 정책 추진 의지를 공식화했으며, 7월에는 ‘영광형 기본소득 이행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완료했다.

향후 영광군은 ▲신에너지·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개발이익 공유제 시행 ▲기본소득 도시 영광군 정책 비전 선포식 개최 ▲전남형 기본소득 시범사업 실시 등 기본소득 실현을 위한 단계별 전략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영광형 기본소득’의 비전과 가치를 담은 창의적인 슬로건을 발굴해 영광형 기본소득을 널리 알리고, 영광군민들의 관심과 공감을 얻고자 마련됐다.

공모는 영광군민은 물론,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영광군 누리집 배너 링크 또는 URL을 통해 접속해 영광형 기본소득이 가져올 희망찬 미래, 정책 방향, 비전 등을 표현한 슬로건을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된다.

영광군 관계자는 “작품은 적합성·명료성·독창성·심미성·호소성을 기준으로 심사되며, 선정된 최우수작 1명에게는 상금 30만 원, 우수작 2명에게는 각 20만 원, 참여작 17명에게는 각 1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라며,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주시, ‘읍면동 주요현안 보고’로 지역 현안 직접 챙긴다.

[뉴스스텝] 영주시는 지난 26일 시청 강당에서 19개 읍면동이 참여하는 ‘2026년도 읍면동 주요 현안 보고회’를 열고, 지역별 주요 현안과 주민 건의 사항을 공유했다. 이번 보고회는 읍면동과 실과소 관련 부서가 함께 모여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통·복지·정주여건 등 시민 생활 밀접 현안을 중심으로 지역 전반의 상황을 폭넓게 점검하고 살폈다. 특히 단순 현황 보고에 그치지 않고, 현안별 해법을

광주광역시, 청년 커리어 첫걸음 ‘드림청년’ 모집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올해 상반기 ‘광주청년 일경험드림’에 참여할 제19기 드림청년 450명을 1월26일부터 2월13일까지 모집한다.‘광주청년 일경험드림’은 청년들이 다양한 직무를 직접 경험하며 진로를 탐색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광주시 대표 청년 일자리 사업이다. 지난 2017년 시작 이후 현재까지 7940여명의 청년이 참여해 다양한 분야에서 커리어의 발판을 마련했다.올해 상반기 드

한밭교육박물관, 문화체육관광부 평가인증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한밭교육박물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하는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에서 2025년 인증을 획득하며, 2017년부터 4회 연속 인증을 기록한 성과를 바탕으로 ‘평가인증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에 따라 공립박물관의 지속 가능한 운영과 전문성, 공공성 등 5개 분야를 대상으로 3년마다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평가하는 제도다.한밭교육박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