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나눔과 함께여서 더 행복했던 동부창고 페스타, 청주시 통합 10주년 행사로 또 만나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9 15:30:27
  • -
  • +
  • 인쇄
내리는 비도 막을 수 없었던 예술여행 ... 2만 1천여 명 동행
▲ 문화나눔과 함께여서 더 행복했던 동부창고 페스타, 청주시 통합 10주년 행사로 또 만나요!

[뉴스스텝] 내리는 비도 막을 수 없었던, 행복한 예술여행이었다.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주말 동안 개최한 ‘2024 동부창고 페스타 – 예술여행’에 21,000여명의 시민이 동행하며 지난해(관람객 1만 5천여 명)를 훌쩍 뛰어넘는 흥행에 성공했다.

통합 청주시 출범 10주년을 기념한 이번 페스타는 특히 청주문화재단이 추진 중인 ‘청주문화나눔’과 함께해 더욱 뜻깊고 빛났다. ‘청주문화나눔’은 기업‧개인후원자와 문화예술계를 연결하는 범사회적 기부 캠페인으로, 지난해부터 올 초까지 파트너기업으로 합류한 60여 곳 개인‧기업 후원자들의 마음을 모아 더 많은 시민이 이번 페스타를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더욱 풍성하게 채웠다.

올해 주제에 맞춰 공연 프로그램인 ‘예술여행’부터 휴식과 시민참여 마켓이 있는 ‘치유&숲길여행’, 체험과 먹거리가 있는 ‘골목여행’, 미션투어와 굿쥬 마르셰가 있는 ‘자유여행’까지, 모두 4개의 테마로 진행한 이번 페스타는 개막 퍼레이드부터 이색적이었다.

타악그룹 블로코플랜타의 신명나는 리듬과 서원대학교의 패션쇼가 어우러진 퍼레이드는 동부창고 곳곳을 순식간에 놀이동산으로 뒤바꿔 놓았고, 국내 최고의 스케일을 자랑하는 자이언트 벌룬쇼 아티스트 해피준의 무대는 모두를 동심의 세계로 안내했다.

팬텀싱어를 사로잡은 청주출신의 팝페라 가수 최진호의 무대는 초여름의 동부창고를 감성으로 반짝이게 만들었고, 청주가 낳은 실력파 보컬 케이시의 무대는 늦은 밤에도 관객들의 발길을 떠나지 못하게 만들었다.

내리는 비도 ‘동부창고 페스타 – 예술여행’을 막진 못했다. 이틀 내내 오락가락하는 빗속에서도 예술여행에 동행하려는 시민들이 속속 모여들었고, 갑작스러운 소나기에도 우산과 우비를 펼치며 자리를 지켰다. 또한 동부창고 곳곳의 정원마다 인생 사진을 위한 카메라 셔터가 끊이질 않았다.

청주의 청년문화상점 굿쥬의 입점상품을 비롯해 전국의 문화상품들이 총출동한 굿쥬 마르셰(7일~9일)에도 사흘 내내 구매자들이 모여들어 북새통을 이루며 흥행을 도왔고, 8일 저녁 감성밴드 브로콜리 너마저와 아카펠라 그룹 오직 목소리의 무대에는 유명 재즈페스티벌 못지않은 호응과 박수갈채가 쏟아졌다.

농산물부터 꽃, 수공예품까지 50여 곳의 소상공인들이 함께한 ‘골목여행’의 장터 덕분에 방문객들은 착한 가격에 두 손 무겁게 돌아갈 수 있었고, 야외정원 곳곳에 설치된 조명들 덕분에 예술여행의 추억을 더욱 빛나게 남길 수 있었다.

시민들은 “올 상반기 최고의 여행을 한 것 같다”, “동부창고 페스타를 함께해보니 청주가 꿀잼도시라는 걸 실감할 수 있었다”는 후기를 남기며 다음 페스타에 기대감에 입을 모았다.

청주시와 청주문화재단은 “빗속에서도 예술여행을 함께 해주신 시민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면서 “다음 달, 통합 청주시 10주년 행사와 연계해 버스킹과 디저트 마켓, 예술가를 배우다 토크 콘서트 등 또 다른 느낌의 동부창고 페스타로 돌아올 테니 7월에도 동부창고를 만끽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4 동부창고 페스타 – 예술여행’의 막은 내렸지만 빛과 조명으로 물든 반짝이 정원은 7월 7일까지 상시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시,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4,455명 모집

[뉴스스텝] 순천시는 12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간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어르신을 모집한다고 밝혔다.노인일자리사업은 △노인공익활동사업 △노인역량활용사업 △공동체사업단 △취업지원사업 4개 유형으로 구성돼 유형별 특성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자를 선발한다.분야별 모집 인원은 총 4,455명으로 노인공익활동사업 3,536명, 노인역량활용사업 618명, 공동체사업단 186명

장흥군4-H연합회, 직접 생산한 쌀 800kg 기탁

[뉴스스텝] 장흥군4-H연합회(회장 임선호)는 지난 1일 지역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쌀 800kg(약 240만 원 상당)을 장흥군에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쌀은 장흥읍 행원리 공동과제포에서 청년농업인들이 파종부터 수확까지 정성껏 재배한 ‘새청무’ 품종으로, 회원들의 협동과 기술이 담긴 결실이다.4-H연합회는 공동과제포 운영을 통해 영농기술을 익히고 협업 능력을 높여왔으며, 매년 수확한 쌀을 지역사회에

순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중·장년 남성 요리 교실 호응 속에 끝마쳐

[뉴스스텝] 순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상반기에 이어 지난 9월부터 운영한 ‘인생이모작 하반기 중·장년 남성 요리 교실’을 뜨거운 호응 속에 지난달 27일 끝마쳤다고 전했다.46세 이상 65세 미만 중·장년 남성 2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요리 교실은 중·장년 남성들의 요리에 대한 관심도 증가를 반영해 남성들 혼자서도 가정에서 독립적인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개설됐다. 가정식 전문 요리 강사의 영양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