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팟캐스트 ‘북크북크’, 문경민 작가 인터뷰 방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9 15:20:26
  • -
  • +
  • 인쇄
2024 전라남도 올해의 책 선정된 청소년 소설 ‘훌훌’ 주제 대화
▲ 십만독자팟캐스트 ‘북크북크’에 출연해 인터뷰하고 있는 문경민 작가.

[뉴스스텝] 전라남도교육청이 ‘책읽는 전남교육’ 활성화를 위해 제작중인 십만독자팟캐스트 ‘북크북크’에 청소년 소설 ‘훌훌’의 작가 문경민 편을 방송한다.

문 작가의 작품 ‘훌훌’은 제12회 문학동네 청소년문학상과 제14회 권정생문학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2024 전라남도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입양을 소재로 한 작품 ‘훌훌’은 묻어두었던 감정과 외면해 왔던 과거를 직시함으로써 홀가분해지는 마음, 또 누군가와 이어지고 맞닿을수록 가붓해지는 마음을 이야기하며, 읽는 이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한다.

문경민 작가는 이번 인터뷰에서 소설 ‘훌훌’로 담고자 했던 메시지와 작가로서의 소회를 들려줬다. 또 초등교사로서 교육에 대한 소신과 생각, 작가의 꿈을 꾸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 등을 진솔하게 이야기한다.

이번 인터뷰는 ‘2024 학생 책 출판 작품전시회’가 마련된 전남도립도서관 남도화랑에서 진행돼 의미를 더 했다. 문 작가는 학생 작가들의 작품을 둘러보며, 단순한 책 읽기 활동을 넘어 학생 사고력을 키우는 전남독서인문교육에 큰 찬사를 보내기도 했다.

문경민 작가는 “매주 책 이야기를 전하고 있는 팟캐스트 ‘북크북크’가 교육가족들의 참여로 이뤄지고 있다는 게 뜻깊다. 이 창구를 통해 전남의 많은 독자들과 만날 수 있어 감사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준 미래교육과장은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을 계기로 독서 열기가 드높아진 때, 문경민 작가와의 심도있는 인터뷰를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 방송을 통해 청소년들이 더욱 책을 가까이하고, 책과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문경민 작가와의 인터뷰는 12월 9일 팟캐스트 ‘팟빵’에 송출되며, 인터뷰 영상은 ‘전남교육NOW’에서도 만날 수 있다.

이번 달 ‘북크북크’에는 중마고‧목포여자고‧분향초 학생들 편이 방송되며, 2025년 1월 6일 특별방송을 끝으로, 2024년 방송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경찰서와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은 9월 10일 오후 2시, 김포교육지원청 2층 이음홀에서 김포경찰서와 2025년 하반기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김포교육지원청 교육과장 및 생활교육팀 업무 담당 장학사, 김포경찰서 여성청소년 계장 및 학교전담경찰관(SPO)가 참석하여 하반기 학교폭력 예방활동 활성화 및 교육활동 보호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학교전담경찰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뉴스스텝] 전라남도와 경상북도는 10일 목포 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영호남이 함께하는 Real Korea!’라는 슬로건 아래 2025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을 개최했다.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은 국민 대통합이라는 기치 아래 전남도와 경북도가 의기투합해 문화예술을 매개로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상생과 협력의 새로운 지방시대를 열어가고자 2022년부터 매년 순차 개최하고 있다.이번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

경기도의회 조희선 의원, 실효성 없는 정책에 30억… 도민 신뢰 저해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희선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9월 10일 열린 제386회 임시회 2025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 편성안 심사에서 ‘청년문화예술패스 사업’의 실효성과 예산 적정성에 대해 강하게 문제를 제기했다.조 의원은 “도민의 문화 접근성 향상이라는 사업 취지는 공감하지만, 현재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유사한 지원을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어, 경기도의 별도 사업이 중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