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재향군인회 여성회, 'GO! GO! GO! 캠페인'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5 14:55:14
  • -
  • +
  • 인쇄
향군 가꾸고, 나누고, 기억하는 봉사활동 펼친다
▲ 괴산군재향군인회 여성회, 'GO! GO! GO! 캠페인'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 재향군인회가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시민들과 함께 하기 위한 ‘가꾸고, 나누고 기억하는’ 봉사활동을 본격적으로 펼친다.

향군은 여성회를 중심으로 전개하는 봉사활동을 ‘향군 GO! GO! GO!’ 캠페인으로 브랜드화해 명명했다.

GO! GO! GO!는 ‘가꾸고 나누고 기억하고’의 의미로 그동안 각 지역에 산발적으로 실시하던 향군의 봉사활동을 전국적으로 동시에 실시해 시도부터 읍면동에 이르는 전국 회원들이 동참하게 된다.

연중 실시되는 대표적인 봉사활동은 4월 ‘꽃과 함께 GO! GO! GO!’, 6월 ‘영웅과 함께 GO! GO! GO!’, 8월에는 ‘태극기와 함께 GO! GO! GO!’, 12월 ‘이웃과 함께 GO! GO! GO!’ 등 계절별로 테마를 정해 진행될 예정이다.

‘꽃과 함께 GO! GO! GO!’는 4월 15일부터 17일까지 전국으로 봄나들이를 온 상춘객들이 밀집하는 꽃길과 공원 둘레길, 쉼터 등에서 조깅과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한다.

괴산군 재향군인회 여성회 김숙 회장은 “향군여성회의 봉사활동을 통해 자부심과 긍지를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괴산군 재향군인회 여성회는 재향군인회에 소속된 대한민국 최대의 여성 안보단체로서 여군 예비역은 물론 향군회원의 가족과 지역사회에서 안보 및 봉사활동에 뜻을 같이하는 여성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북구, 추석연휴 대비 도시철도 공중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17일 부산북부경찰서, 부산교통공사 제2운영사업소, 제3운영사업소,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와 함께 도시철도 공중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북구는 부산북부경찰서, 부산교통공사와 함께 지역주민이 안전하게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이후 지속적으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추석 연

부산 북구 금곡동, 북부소방서와 중장년층 소방안전훈련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 금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석갑)는 지난 17일 금곡동 지역시설 SPACE 119에서 ‘중장년층 사회관계망 형성사업 5060과 함께하는'금곡, 희망119'소방안전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5060과 함께하는 '금곡, 희망119' 사업은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중장년층 사회관계망 형성 사업으로, 고독사 예방과 사회적 고립감 완화를 위

완주군 미래 인재 키운다 피지컬 AI 프로그램 개설

[뉴스스텝] 완주군이 인공지능(AI)과 코딩을 활용한 창의체험 교육을 통해 초등학생들의 미래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군은 오는 10월부터 11월까지 2025 교육발전특구사업의 일환으로 ‘완주군 미래인재 피지컬 AI 교육’을 운영하며, 참가 학생을 모집한다.이번 프로그램은 AI 자율주행 자동차(알티노)를 활용해 초등학생들이 인공지능 시스템의 원리와 센서 제어 코딩을 직접 배우고 실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