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삼성현역사문화관 '제10기 삼성현 어린이 체험교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4 14:40:43
  • -
  • +
  • 인쇄
여름방학을 맞이한 학생 및 가족 대상 특별 교육프로그램
▲ 경산시 삼성현역사문화관 '제10기 삼성현 어린이 체험교실' 운영

[뉴스스텝] 경산시 삼성현역사문화관에서는 8월 1일부터 여름방학을 맞이한 학생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제10기 삼성현 어린이 체험 교실은 8월 1일부터 8월 8일까지, 휴관일을 제외하고 7일간 삼성현역사문화관 체험학습실에서 총480명을 선착순으로 사전 접수하여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놀이를 통해 삼성현의 인문학적 정신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마련했다.

1회차와 5회차에 운영하는 '해골 랜턴 만들기'는 원효대사의 깨달음을 인문학적으로 사고하며 창의력과 기초 전자공학지식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다.

4회차 '일연의 삼국유사와 어울림 보드게임'은 가족팀(2명에서 5명)으로 참여하여 삼국유사 보드게임판을 직접 만들어보고, 게임을 통해 세대별 어울림과 화합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김인택 삼성현역사문화관장은 “삼성현역사문화공원 제3회 한여름 밤 불빛 축제 기간중 열리는 만큼 학생과 가족들이 참여하여, 세대 간 어울리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교육프로그램 참여을 희망하는 사람은 경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할 수 있으며, 가족참여는 삼성현역사문화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 광산뮤직ON페스티벌 9만 5,000명 ‘열광’, 전국구 도약

[뉴스스텝] 가을의 낭만과 감성, 신나는 열기로 황룡강변을 물들인 세 번째 광산뮤직ON(온)페스티벌이 9만 5,000여 명(잠정)의 역대급 방문객을 기록하며, 광주 대표를 넘어 전국구 축제로의 도약을 알렸다.광산구는 지난 20일과 21일 이틀간 황룡친수공원에서 열린 제3회 광산뮤직ON페스티벌이 대성황 속 마무리됐다고 밝혔다.‘가을 온(ON) 순간’을 주제로 내건 올해 광산뮤직ON페스티벌은 자연과 음악을 결

제29회 제천박달가요제 성황

[뉴스스텝] 전통가요의 뜨거운 향연이 펼쳐진 ‘제29회 제천박달가요제’가 큰 호응 속 성황리에 끝났다.올해로 29번째를 맞는 제천박달가요제는 치열한 경쟁을 뚫은 10팀의 본선진출자와 5천여 명의 관객이 음악과 함께 어우러져 뜨거운 축제 분위기를 연출했다.(재)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상수)주최하고 ㈜청주방송이 주관한 이번 가요제의 본선 경연은 지난 21일 오후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행사장에서 열렸다.대상

경남도 파리사무소, 파리 ‘프랑스 한가위 축제’서 경남 관광 매력 알리다!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파리16구 아끌리마따시옹 공원(Jardin d’Acclimatation)에서 열린 ‘2025년 프랑스 한가위 축제’에 참가해 경남의 대표 관광지와 문화 콘텐츠를 홍보했다고 밝혔다.프랑스 한인회, 주프랑스한국대사관, 재외동포청, LVMH 그룹 등이 공동 주최하는 ‘프랑스 한가위 축제’는 2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프랑스 최대 규모의 한국 문화 행사다. 올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