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동천동, 청소년의 달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0 14:31:37
  • -
  • +
  • 인쇄
▲ 지난 28일 경주시 동천동에서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뉴스스텝] 경주시 동천동 행정복지센터와 동천동 청소년지도위원회 및 자율방범대원 등 20명은 지난 28일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에 앞서 강철구 신임 위원장은 신규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수하고 “임기 동안 지역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지도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청소년 지도위원들은 동천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경주시청 주변 편의점, 식당, 노래연습장 등의 업주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에게 담배 및 주류 판매금지 및 신분증 확인, 19세 미만 유흥업소 출입·고용금지 등의 안내 팸플릿과 홍보물을 전달하며,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업주들도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윤회순 동천동장은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밝은 미래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계도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지도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신임 위촉된 강철구 위원장님과 함께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경산시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로 상생 협력 의지 다져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8일 경산시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로 두 도시 간 우정과 협력 의지를 다졌다.이번 상호기부에는 포항시 도시안전주택국 공무원 35명과 경산시 건설안전국 공무원 35명이 참여해, 각 지자체에 350만 원씩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기탁했다.두 도시의 안전을 담당하는 부서가 상호기부에 참여함으로써 지역 공동체의 안전과 복지 향상에 대한 공감대와 협력의 의지를 더욱 굳건히 하는 계기가

고령군, 그린바이오 산업 기반 마련 첫걸음

[뉴스스텝] 고령군은 12월 8일 고령군청 우륵실에서 '그린바이오 소재 산업화시설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그린바이오 산업의 핵심 기반이 될 산업화시설 조성사업의 추진방향을 공유하고, 향후 설계 추진 전략 및 단계별 실행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그린바이오 소재 산업화시설’은 그린바이오 산업 소재가 되는 원료작물을 재배하여 기업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익산시, 전국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 '4년 연속 우수'

[뉴스스텝] 익산시가 먹거리 정책 선도 도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시는 9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실시한 '2025년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에서 우수상(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익산시는 2022년부터 4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며,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과 로컬푸드 확산 성과를 인정받았다.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는 먹거리 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