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의정부시장, 아파트 찾아가 주민간담회…“현장 목소리 듣는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4 14:25:36
  • -
  • +
  • 인쇄
▲ 김동근 시장이 2월 27일 금오주공그린빌1단지아파트에서 ‘찾아가는 U아파트 상담실’을 열고 주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2월 27일 금오주공그린빌1단지아파트에서 입주자대표회의 임원과 입주민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찾아가는 U아파트 상담실-아파트, 사람꽃을 피우다’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기존 소통 창구인 ‘찾아가는 U아파트 상담실’을 확장해, 시장이 직접 아파트를 찾아가 단지 내 주요 현안에 대한 주민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주민들은 ▲단지 내 승강기 및 경로당 등 시설물 노후화 문제 ▲주차 공간 부족 ▲아파트 주변 신호체계 조정 ▲부용천 산책로 및 휴식 공간 확장 ▲노약자 교통 편의를 위한 인근 정류장 정비 등 일상생활 속 불편 사항과 개선책을 논의했다.

또한, 경기북부 분도 추진 및 아파트 인근 시외버스터미널, 캠프 카일 개발 등 지역 발전과 연계된 주요 사업에 대한 시의 입장과 진행 상황을 공유하며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김동근 시장은 “현장에서 주민들의 이야기를 직접 듣는 것이 가장 중요한 소통 방식”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간담회를 통해 주민 의견을 경청하고 시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여 아파트 문제를 공유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주민들은 이러한 소통의 장이 지속돼 더욱 살기 좋은 아파트를 만드는 계기가 되길 기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7회 상주시장배 전국승마대축전 성료

[뉴스스텝] 상주시는 지난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상주국제승마장에서 열린 ‘제7회 상주시장배 전국승마대축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상주시승마협회 주최·주관에 농림축산식품부, 경상북도, 상주시, 한국마사회가 후원하여 진행됐으며, 전국 각지에서 모인 500여 명의 선수와 150두 정도의 마필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장애물·마장마술·KHIS-7(기승능력인증제 7등급)·권승경기·

파주시립예술단, 제54회 정기연주회 '헨델 오라토리오 '메시아''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는 오는 12월 4일 19시 30분,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시립예술단 제54회 정기연주회 ‘헨델 오라토리오 '메시아'’를 선보인다고 밝혔다.헨델이 1741년에 작곡한 오라토리오 ‘메시아’는 예언과 탄생, 수난과 구속, 부활과 영원한 생명이라는 세 부분으로 나누어 노래하며, 오늘날까지도 널리 사랑받는 명작 중 하나다. 특히, 이번 연주는 파주에서 처음으로 전곡이 연주된다는

군산근대미술관, 소장품전『영감의 씨앗, 군산』개최

[뉴스스텝]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이 근대미술관(구 18은행)에서 소장품전 『영감의 씨앗, 군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6년 2월 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준 도시 군산을 주제로, 그 영감이 작품 속에서 어떻게 표현되고 확장되어 왔는지를 살펴본다.또한, 예술가의 시선을 통해 군산이라는 장소가 지닌 정서와 감각을 다시 바라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는 두 개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