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범서보건지소, 모자 건강교실 베이비마사지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2 14:10:13
  • -
  • +
  • 인쇄
▲ 울주군보건소

[뉴스스텝] 울주군 범서보건지소가 이달부터 모자 건강교실 ‘베이비마사지 교육’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울주군에 주민 등록된 12개월 미만 영아와 부모 1인으로 15팀을 모집해 진행한다.

이달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각각 4회에 걸쳐 운영된다.

각 교육에서는 외부 강사를 초빙해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모자보건사업, 출산 장려 정책 홍보 등 여러 가지 정보도 제공된다.

교육 내용은 △1주차 발, 다리 마사지 △2주차 손, 팔, 가슴 마사지 △3주차 변비 예방과 복부 가스빼기 △4주차 척추, 얼굴 마사지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울주군 범서보건지소 모자보건실로 문의하면 된다.

범서보건지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임산부와 영아의 건강 증진과 애착관계 향상을 돕고, 건강한 출산과 양육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시, 문형2통 보행환경 개선…보도 설치 공사 완료

[뉴스스텝] 광주시는 최근 문형2통 일대의 보행환경 개선을 위한 보도 설치 공사를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보행 안전성 강화를 위해 추진된 것으로 그동안 보도가 없어 차도와 보행 공간이 혼재돼 사고 위험이 높았던 지역에 안전한 보행로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보도 설치 이후 주민들의 보행 안전이 크게 향상됐으며 특히, 어린이·노약자 등 교통약자의 안전한 이동 환경이 조성돼 호응이 높다.

광주시, 제86회 순국선열의 날 맞아 합동 추모식 거행

[뉴스스텝] 광주시는 제86회 순국선열의 날을 맞아 지난 17일 호국보훈공원 내 현충탑에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 합동 추모식’을 개최했다.이날 추모식은 광복회, 전몰군경유족회, 전몰군경미망인회가 합동으로 주관했으며 헌화·분향, 추념사, 추모 헌시,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해 보훈 단체장, 경기동부보훈지청장, 보훈 가족 등 150여 명이 참석해 나라와 민족을 위해 헌신한 순

광주시, 시민 아이디어 기반 '특수 시책 3건' 2026년 업무 계획 반영

[뉴스스텝] 광주시는 시민의 창의적 제안을 바탕으로 마련된 3건의 특수 시책을 2026년 주요 업무 계획에 반영했다고 18일 밝혔다.시는 ‘제안제도’를 통해 접수된 56건의 시민 아이디어에 대해 소관부서 검토 및 실현 가능성 평가를 실시했으며 이 가운데 시민 체감도가 높고 정책 효과가 큰 보행자 신호등 적·녹신호 잔여 표시기 설치 반려동물 전용공간(공원·놀이터) 확충 공원녹지 관리를 위한 시민 정원사 활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