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제10회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수상작 전시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9 14:10:03
  • -
  • +
  • 인쇄
10월 20일~ 30일 서울관광플라자에서 ‘2022년 서울상징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전시
▲ 서울시,‘제10회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수상작 전시회 개최

[뉴스스텝] 서울시는 서울의 가치 있는 유산을 간직한 감각적이고 현대적인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발굴을 위한'제10회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수상작 전시를 오는 10월 20일부터 30일까지 서울관광플라자 1층 여행자 카페에서 개최한다.

'제10회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지난 6월 출품작을 접수받고 실물심사와 대중심사, 심화심사를 거쳐 총 28선이 선정됐다. 프리미엄 부문 3선과 일반부문(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5선, 시민인기상 10선, 아이디어상 10선이 선정되어 10월 20일 오후 2시 서울관광플라자 다목적홀에서 수상작 시상과 함께 10일간의 전시가 시작된다.

기념품의 다양한 활용도를 고려하여 작년에 이어 공모한 ‘프리미엄 부문’에는 '해,산,강 (니트 스카프)', '해치(도자오브제)', '서울 나전 투톤 원목트레이'가 최종 선정됐다.

서울패턴 “해,산,강” 니트 스카프는 면 100% 소재의 스카프로 서울 상징 표시인 해,산,강을 변형하여 서울상징 패턴을 디자인하고 이를 순면 니트원단에 적용하여 개발했다. 청화백자를 활용하여 해학의 특성을 살린 “해치” 도자오브제와 서울의 대표건물을 자개패턴으로 표현한 나전 원목 트레이 총 3개 제품이 서울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프리미엄 부문 관광기념품으로 선정됐다.

‘일반 부문’ 영예의 대상은 경복궁, 63빌딩 등 서울의 대표건물을 술잔에 담아 술과 차를 즐길 때마다 서울의 상징물을 만날 수 있도록 개발한 도자기잔 '서울愛(애)담다' 이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한강 분리수거 멀티툴은 한강 나들이시에 발생할 수 있는 쓰레기를 손쉽게 분리수거 할 수 있는 기능을 담고 있어 최근 환경 이슈를 반영한 트렌디한 기념품 이다.

기타 수상작 정보는 2022 서울상징관광기념품 공모전 공식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제 10회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은 서울시장상 수여와 함께 서울시가 매입을 통해 서울시정 업무 추진을 위한 홍보용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업체에게는 기념품 상품화를 지원하는 실무교육 및 전문가 멘토링이 제공됐으며 온·오프라인 판로개척을 위한 텀블벅 크라우드펀딩(대중 투자) 기획전과 서울시 대표로 2022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 참가 기회 등을 부여한다.

텀블벅은 공예, 디자인, 굿즈 등 분야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이다. 이번 기획전은 올해 기념품 공모전 수상자 대상으로 크라우드 펀딩 관련 교육을 진행했으며 이들의 참여 희망수요를 조사하여 11월 중순부터 3주간 운영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주관으로 올해 첫 개최를 맞아하는 2022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는 대한민국 관광공모전 수상작 뿐 아니라, 전국 각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 관광기념품을 한자리에 선보이며 다채로운 현장 경험을 제공한다. 12월 2일부터 12월 3일 2일간 서울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되며 올해 수상작들은 서울시 대표로 박람회에 참가한다.

김현주 서울시 관광체육국 관광산업과장은 “서울의 매력을 알리고 새로운 관광가치를 창출하는 참신한 아이디어 기념품 발굴을 통해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 열려

[뉴스스텝] 칠곡군은 지난 3일 칠곡군 왜관읍에 위치한 칠곡군 교육문화회관에서 ‘감동의 봉사, 희망의 칠곡군으로 빛나다’라는 주제로 김재욱 칠곡군수, 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주요 기관단체장과 자원봉사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했다.이 날 행사는 올 한해 경북 산불 복구와 경남 산청 호우 피해 지원 등 다양한 방면에서 왕성한 자원봉사 활동을 보여준 자원봉

칠곡군의회, ‘2025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 참석

[뉴스스텝] 칠곡군의회는 지난 3일, 칠곡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2025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에 참석해 지역사회 곳곳에서 헌신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지역을 위해 묵묵히 봉사해 온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칠곡군의회 의원 10명 전원은 바쁜 의정활동 속에서도 지난 9월부터 틈틈이 연습한 재능나눔 특별 합창 공연을 무대에 올려

최신성 남구의원, 유해야생동물 먹이주기 금지구역 지정 조례안 발의

[뉴스스텝] 울산 남구의회 최신성 의원(국민의힘, 달동·수암동)이 발의한‘울산광역시 남구 유해야생동물 먹이주기 금지구역 지정 등에 관한 조례안’이 8일 제274회 제2차 정례회 복지건설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제23조의3제2항에서 위임된 사항과 그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지역 주택가 또는 도심에 서식하는 유해야생동물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