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강서구, '제8회 강서 낙동강30리 벚꽃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5 14:00:31
  • -
  • +
  • 인쇄
3월 28~30일 대저생태공원서 개최
▲ 포스터

[뉴스스텝] 부산 강서구는 오는 3월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대저생태공원 일원에서 ‘제8회 강서 낙동강30리 벚꽃축제’를 마련한다.

강서 낙동강30리 벚꽃축제는 ‘벚꽃을 봄, 강서와 함께 봄’을 주제로 다양한 공연, 체험, 부대행사가 마련돼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주요 무대행사로 개막 첫날인 28일 싸이버거, 지원이, 하태하가 출연하는 흥겨운 버지(벚꽃축제마스코트) 콘서트로 축제를 알린다. 29일 둘째 날에는 육중완 밴드와 빅대디가 출연하는 강서벚꽃락콘서트가 무대를 달굴 예정이다.

축제 마지막 날인 30일에는 치열한 예선을 거친 벚꽃가요제(본선)와 박현빈, 안소미, 강토의 폐막식 공연으로 사흘간의 대미를 장식한다.

이 외에도 부대행사로 벚꽃길 함께 걷기, 차 없는 거리(행자장~제1주차장 구간)에서 버스킹 공연, 생활문화연합회의 문화공연과 하모니카, 기타 연주(데크공연장), 강서여성합창단 등 5개 합창단의 합창 페스티벌, 전국 청소년 트롯가요제, 전국 청소년K팝 댄스경연대회, 가족과 함께하는 벚꽃 문화공연 등이 열린다.

체험행사로는 축제기간 동안 한국마사회의 미니말 체험부스, 가람백일장·강변사생대회, 평생학습진로진학박람회, 벚꽃솜사탕체험, 꽂비누·키링 만들기, 향수만들기 등이 마련돼 가족이 다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강서구새마을부녀회 등 5개 단체 먹거리 부스와 25개 푸드트럭, 프리마켓도 운영돼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입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강서구는 올해 특별히 축제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운행구간은 명지환승센터에서 대저생태공원 입구까지 중간 경유지 없이 오간다.운행시간은 28일은 오후 2시부터 오후 8시까지, 29일과 30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매 3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강서구는 많은 인파가 축제현장에 몰릴 수 있는 만큼 유관기관과 협조하여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행사장 입구 도로변과 무대주변 등에 안전요원을 배치할 계획이다.

강서낙동강30리 벚꽃축제는 대저수문부터 명지시장까지 낙동강 제방 12㎞에 심어져 있는 2천여 그루의 활짝 핀 벚꽃을 배경으로 봄을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강서구의 대표축제이다.

매년 1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전국에서 찾아 강서구의 위상을 높이는 한편 부산의 대표적인 봄철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강서구 관계자는 “강서낙동강30리 벚꽃축제는 해를 거듭할수록 내용과 규모가 알차게 진화하고 있다”면서 “구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세종 근무 공직자 격려오찬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세종청사에서 처음 개최한 국무회의 이후, 각 부처에서 국정과제 및 주요 현안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 공무원들과 따뜻한 오찬을 가졌다.참석자들은 '올해의 근로감독관' 출신 고용노동부 주무관, 강릉 가뭄 현장지원반으로 활동한 소방청 소방경, 해양수산부 직원들의 안정적 부산 이전과 정착 지원 계획을 마련하고 있는 해양수산부 사무관, 공공갈등과 집단민원 해결의 전문가인 국

부산 북구 덕천1동, 2025년 제2회 “함께 참여해요, 워킹데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 덕천1동(동장 성희경)은 지난 10일 덕내골 그린봉사대와 함께 생활 속 걷기문화 실천과 보행 친화적 마을환경 조성을 위한 '함께 참여해요, 워킹데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덕내골 그린봉사대 20여 명이 참여해 만덕대로 일대를 걸으며 잡풀 제거와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비를 진행했으며, 주민들에게 생활 속 걷기 실천을 홍보했다. 성희경 덕천1동장은

(사)부산광역시 북구자원봉사센터 반려동물봉사단, ‘다함께 행복하개(犬)’ 수제 장난감 전달

[뉴스스텝] 부산북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강성환) 반려동물봉사단 ‘다함께 행복하개(犬)’는 지난 15일 부산 강서구 부산동물보호센터를 방문해 반려동물 양말목 장난감 50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반려동물봉사단은 반려인·비반려인·반려동물이 공존하는 지역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수제 간식 전달, 펫티켓 캠페인, 유기견 보호센터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강성환 센터장은 “현재 대한민국은 반려인 1,5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