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어린이 위한 '가글가글 불소용액 양치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5 13:20:03
  • -
  • +
  • 인쇄
32곳의 어린이집·유치원 원아 800여 명 대상 구강건강 증진 프로그램 운영
▲ 서대문구보건소의 ‘영유아 담당교사 구강건강리더 양성 교육’ 모습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영유아들의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 형성을 위해 예방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구는 내달부터 올 11월까지 관내 32곳의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아 800여 명을 대상으로 충치 예방을 위한 ‘가글가글 불소용액 양치사업’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를 통해 구는 ▲불소양치용액 배부 ▲찾아가는 구강교실 운영 ▲담당교사 구강건강리더 양성 교육 등 포괄적인 영유아 구강보건 사업을 펼친다. 대상 기관은 신청을 받아 정했다.

이달 사전 실시된 담당교사 교육은 ‘올바른 양치 실천’ 등 영유아 구강건강관리를 주제로 이뤄졌다.

어린이들은 이들 교사의 지도로 매일 1회 불소용액 양치를 하는 등 구강건강관리 습관을 기른다.

구는 자체 개발한 ‘영유아 구강건강 동영상’과 ‘맞춤형 구강교육 키트’도 제공한다.

박선정 서대문구보건소장은 “평생 구강건강의 기초가 되는 영유아기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 형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서 2021년 서대문구보건소의 ‘영유아 보건사업 요구도 조사’ 결과에서 영유아 구강건강 관리사업이 1순위로 꼽혔다.

또한 국민건강보험공단 발표에 따르면 2013~2017년 취학연령기 어린이 10명 가운데 4명이 충치 진료를 받았고 영구치가 나는 만 5~9세의 충치 환자 증가율이 다른 어린이 연령대와 비교해 3배 이상 높은 것으로 조사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행정사무감사서 창릉천 사업 도마 위… 고양특례시의회 손동숙 의원 “반쪽짜리 사업이 되어서는 안 될 것”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 국민의힘 손동숙 의원(마두1·2동, 장항1·2동)은 14일 환경경제위원회 푸른도시사업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창릉천 통합하천사업과 관련해 환경부·기획재정부의 국비 지원 중단 결정의 비합리성과 사업 축소의 부당성을 지적했다.손 의원은 “매년 반복되는 침수 피해로 시민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음에도, 환경부가 ‘치수 사업 집중’과 ‘국가 세수 부족’을 이유로 사업을 축소했다는 설명은 도저히

이천시, 2025년 개인택시운송사업 5대 신규 면허 발급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18일 시청 다올실에서 개인택시운송사업 신규 면허증 교부식을 개최하고,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5명의 대상자에게 면허증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는 지난 8월 경기도의 ‘제5차 택시 총량 고시’에 따른 후속 조치로, 해당 고시는 2025년부터 2029년까지 적용된다. 이천시의 적정 택시 총량은 기존 518대에서 15대 늘어난 533대로 결정되어 이번에 공급된 5대를 포함, 향후 1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공무직 노조 총파업 총력 대응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예고된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전국 동시 총파업에 대비해 종합 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대응 매뉴얼을 수립해 학교에 안내하는 등 분야별 대응 방안을 마련한다. 도교육청은 부교육감을 총괄 본부장으로 하는 종합 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상황반과 대응반을 중심으로 교육 현장의 어려움에 신속히 대응하여 현장 혼란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직종별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