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교통사고 감소대책 회의'개최 유관기관 협업 강화로 시민안전 위해 총력 대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7 13:30:19
  • -
  • +
  • 인쇄
3월 23일, '2023년 교통사고 감소대책 회의'개최
▲ 제1차 교통사고 감소대책 전담조직(TF) 회의

[뉴스스텝]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 3월 23일 교통사망사고 감소 대책 마련을 위한'2023년 서울시 교통사고 감소대책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올해 첫 실시하는 서울시 교통사고 감소대책 회의로, 서울시, 서울경찰청, 교통공단 등 5개 기관 9개 부서가 참여한 가운데 서울시청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22년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23년 주요 사업에 대해기관간 협업사항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통사망사고 감소대책 추진실적은 2022년의 경우 교통사고 사망자 수가 전년(240명) 대비 219명으로 8.7% 감소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올해 3월 현재까지 결과만 보면,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와 맞물려 봄날을 즐기려는 야외활동 인원까지 크게 늘면서 전년 동기(1~3월) 대비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 목표가 둔화 추세로 대책이 필요한 상황이다.

특히 전년동기(1~3월)와 비교하여 화물차로 인한 사망사고와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개인형이동장치(PM) 및 자전거, 이륜차 사고가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행락철로 인한 관련 교통사고 건수도 점차 증가 추세에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는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협업하고 있는 서울시 도시교통실, 서울경찰청, 한국교통안전공단, 도로교통공단 등 교통관련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전담조직(TF) 회의를 긴급 소집하여 기관별로 추진 중인 교통사고 감소대책 발표와 상호 협업사항을 논의하고 교통사고 감축을 목표로 공동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자치경찰위원회는 행안부 특별교부세를 교부 받아 무단횡단 금지시설과 무인단속카메라 확대 설치를 추진하고, 이륜차 무질서 운행 및 소음단속, 암행순찰차 확대 운영 등을 통해 교통사고 감소에 힘쓰기로 했다.

서울경찰청은 이륜차 자전기 개인형 이동장치 사고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서울시 도시교통실은 교통사고 발생지점 안전시설 보강과 횡단보도 주변 안전시설 설치 보호구역 확대 등 교통사고 감소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성섭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 상임위원은 “교통사망사고 감소 목표를 의욕적으로 설정하여 큰 책임감을 가지고 임하고 있지만, 최근 교통사고 발생추이를 보면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서울시민의 안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기관간 협력을 통해 교통사고로부터 서울시민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상주쌀연구회, '상주쌀 미소진품' 기증으로 사랑의 마음 전달

[뉴스스텝] 상주쌀연구회가 11월 20일 상주시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주변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농부의 사랑이 담긴 상주쌀 미소진품 1,000kg을 기증했다.이날 사랑의 쌀 나눔 행사는 상주쌀연구회 및 기술센터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256만원 상당의 미소진품 쌀 1,000kg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2000년도에 조직되어 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 중인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농·특산물 홍보·판촉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는 예당호 출렁다리 일원에서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행사를 단독으로 개최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군민과 관광객, 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원 등을 대상으로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 농산물을 소개하고 직거래 판매를 활성화함으로써 농가 소득 증대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농·특산물 전시·판매 품목은 고구마, 쪽파, 쌀 등 농산물과 사과, 배, 샤인머스켓, 대추

홍성군 갈산면, 통일 선진지 견학

[뉴스스텝] 대한노인회 홍성군 갈산면분회는 지난 19일 평택시에 위치한 천안함 기념관을 방문해 민주평통 통일 견학을 진행하여,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고 통일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이날 회원들은 오늘날 평화와 안전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는 장소로 평가받는 천안함의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해군 장병들의 희생정신과 대한민국의 통일문제와 평화정책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키는 시간을 보냈다.김우춘 회장은 “회원분들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