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패션 디지털 기술 배워 취업까지...'디지털 3D 융합 패션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4 13:10:29
  • -
  • +
  • 인쇄
20~40대 여성 패션전문가 양성과정 15명 모집, 오는 3월 6일까지
▲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 중구여성플라자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오는 3월 6일까지‘2024년 디지털 3D 융합 패션전문가 양성과정’수강생 15명을 모집한다.

‘디지털 3D 융합 패션전문가 양성과정’은 여성가족부가 지원하는 직업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내용은 ▲3D 가상의상(CLO) 제작▲디지털 패턴 실습▲봉제 및 가봉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구성 ▲기업 현장 실습 등이다. 교육 기간은 3월 18일(월) ~ 6월 27일(목) 이다.

교육 대상은 취업 의지가 확고한 20~40대 여성이다. 섬유·의류·패션 분야를 전공했거나, 해당 분야 경력이 있는 자, 관련 분야 재취업이나 창업을 희망하는 자는 교육생 선발 시 우대한다. 서류전형에서 합격한 자를 대상으로 면접과 실기시험을 거쳐 최종 교육생을 뽑는다.

디지털화된 생산환경에 바로 투입돼 실무를 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수료 후 의류 제조업, 패턴․봉제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연계도 해 준다.

중구여성플라자 내에 있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의 지원을 받는 직업훈련 및 취업 지원기관으로 경력단절 여성의 교육과 취업을 돕고 있다. 다양한 협업 기관을 확보하고 있어 맞춤형 일자리 연계도 활발하다.

김길성 구청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수강생들이 미래 패션산업의 핵심 인력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며 “패션의류산업이 변화하는 생산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행정사무감사서 창릉천 사업 도마 위… 고양특례시의회 손동숙 의원 “반쪽짜리 사업이 되어서는 안 될 것”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 국민의힘 손동숙 의원(마두1·2동, 장항1·2동)은 14일 환경경제위원회 푸른도시사업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창릉천 통합하천사업과 관련해 환경부·기획재정부의 국비 지원 중단 결정의 비합리성과 사업 축소의 부당성을 지적했다.손 의원은 “매년 반복되는 침수 피해로 시민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음에도, 환경부가 ‘치수 사업 집중’과 ‘국가 세수 부족’을 이유로 사업을 축소했다는 설명은 도저히

이천시, 2025년 개인택시운송사업 5대 신규 면허 발급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18일 시청 다올실에서 개인택시운송사업 신규 면허증 교부식을 개최하고,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5명의 대상자에게 면허증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는 지난 8월 경기도의 ‘제5차 택시 총량 고시’에 따른 후속 조치로, 해당 고시는 2025년부터 2029년까지 적용된다. 이천시의 적정 택시 총량은 기존 518대에서 15대 늘어난 533대로 결정되어 이번에 공급된 5대를 포함, 향후 1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공무직 노조 총파업 총력 대응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예고된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전국 동시 총파업에 대비해 종합 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대응 매뉴얼을 수립해 학교에 안내하는 등 분야별 대응 방안을 마련한다. 도교육청은 부교육감을 총괄 본부장으로 하는 종합 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상황반과 대응반을 중심으로 교육 현장의 어려움에 신속히 대응하여 현장 혼란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직종별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