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여름 성수기 대비 야영장 내 축산물판매장 단속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8 13:00:09
  • -
  • +
  • 인쇄
점검결과 위반업체에 대해 엄정 조치 등 안전한 먹거리 환경 조성 최선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는 본격적인 여름철 대비 안전한 축산물 유통을 위해 캠핑장 등 야영시설 내 축산물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도청 민생사법팀과 합동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최근 여름철 야외활동이 증가하고 축산물 소비 확대로 캠핑장 등 야영시설 내 축산물의 위생적 취급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시민의먹거리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점검 대상은 춘천시 관내 축산물 판매장 7개소로 최근 3년간 위생부서 미점검 및 행정처분 이력이 있는 축산물 판매업장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관련 영업신고 이행 및 시설기준 준수 여부 △원산지, 이력제 등 축산물의 표시기준 준수 여부 △유통 및 위생관리 적합 및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 여부 등이다.

춘천시 관계자는 “이번 점검 결과 위반업체에 대해 행정처분 등 엄정하게 조치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시민이 많이 소비하는 축산물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하여 안전한 먹거리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주시, ‘읍면동 주요현안 보고’로 지역 현안 직접 챙긴다.

[뉴스스텝] 영주시는 지난 26일 시청 강당에서 19개 읍면동이 참여하는 ‘2026년도 읍면동 주요 현안 보고회’를 열고, 지역별 주요 현안과 주민 건의 사항을 공유했다. 이번 보고회는 읍면동과 실과소 관련 부서가 함께 모여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통·복지·정주여건 등 시민 생활 밀접 현안을 중심으로 지역 전반의 상황을 폭넓게 점검하고 살폈다. 특히 단순 현황 보고에 그치지 않고, 현안별 해법을

광주광역시, 청년 커리어 첫걸음 ‘드림청년’ 모집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올해 상반기 ‘광주청년 일경험드림’에 참여할 제19기 드림청년 450명을 1월26일부터 2월13일까지 모집한다.‘광주청년 일경험드림’은 청년들이 다양한 직무를 직접 경험하며 진로를 탐색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광주시 대표 청년 일자리 사업이다. 지난 2017년 시작 이후 현재까지 7940여명의 청년이 참여해 다양한 분야에서 커리어의 발판을 마련했다.올해 상반기 드

한밭교육박물관, 문화체육관광부 평가인증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한밭교육박물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하는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에서 2025년 인증을 획득하며, 2017년부터 4회 연속 인증을 기록한 성과를 바탕으로 ‘평가인증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에 따라 공립박물관의 지속 가능한 운영과 전문성, 공공성 등 5개 분야를 대상으로 3년마다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평가하는 제도다.한밭교육박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