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수족구병 유행시기, 위생 수칙으로 건강하게 보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4 12:35:19
  • -
  • +
  • 인쇄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5월부터 증가, 올바른 손씻기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
▲ 수족구병 유행시기, 위생 수칙으로 건강하게 보내요!

[뉴스스텝] 통영시는 최근 영유아(0세부터 6세)가 있는 가정 및 보육시설에서 발생하는 수족구병에 대한 개인 위생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수족구병은 이름처럼 손, 발, 입안에 물집이 생기는 비교적 흔한 급성바이러스성 질환으로 침, 가래, 콧물 등 호흡기 분비물을 통한 비말감염, 피부 물집에 직접 접촉 또는 환자가 만진 오염된 물건을 만져서 전염되는 경우도 많아 5세 이하의 영유아를 중심으로 발생하는 특징을 보이며,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5월부터 본격적으로 증가하여 6월부터 9월 사이에 많이 발생한다.

일반적으로 수족구병에 걸리면 처음 2일에서 3일 동안 발열, 식욕부진 등으로 시작해 증상이 심해지고, 손, 발에 수포성 발진 등 피부병변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주로 3일에서 4일이 지나면 호전되고 대부분 7일부터 10일 이후 치유되는데, 증상 발생 후 1주일 동안은 전염력이 매우 강하다.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서는 장난감, 놀이기구 등 손이 닿는 집기의 소독관리를 철저히 하고, 올바른 손씻기 등 개인 예방 수칙을 잘 지키도록 교육하고, 수족구에 걸린 영유아는 전염력이 강한 특성으로 인해 회복될 때까지 어린이집 등의 등원을 자제해야한다.

통영시 보건소장은 “수족구병은 아직 예방백신이 개발되지 않아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야 하며, 특히 영유아 보육시설에서는 올바른 손씻기 및 물품 소독 등 예방수칙 준수해 줄 것”을 당부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소방서,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소방청이 주관한 제2회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두번째로 개최된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정부 기관 중심으로 추진되던 규제 중심 안전관리 체계를 전환해 민간 사업장의 자발적인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산업현장 전반에 전하는 취지로 마

해운대구, 반여강변나들목 보행통로 밝고 쾌적하게 개선

[뉴스스텝] “반여강변나들목이 밝고 쾌적하게 변모했어요.”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반여4동 주민들의 주요 보행통로인 세월교 하부 반여강변나들목(33m) 내외부를 쾌적하게 개선했다.반여강변나들목은 지역 생활권의 중요한 관문이자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보행통로임에도 낡고 어두워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구는 내부에 라인 조명을 설치해 밝고 개방감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밤에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9일 다산동 다이닝몽드에서 열린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남양주시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이진환 운영위원장, 정현미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원주영 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의원,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이희문 회장 및 회원, 상인, 상인회 매니저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 △내빈소개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