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보건소, ‘세계 금연의 날’기념 초·중학생들과 함께 평생 금연을 다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4 12:35:33
  • -
  • +
  • 인쇄
▲ 거제시 보건소, ‘세계 금연의 날’기념 초·중학생들과 함께 평생 금연을 다짐!

[뉴스스텝] 거제시 보건소는 ‘세계 금연의 날(5.31.)’을 기념하여 지난 22일 옥포동 OO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초·중학교 10개교 1,328명을 대상으로 금연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초·중학생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금연 교육은 반 대항전 게임으로 이루어져 친구들과 함께 풍선 게임, 댄스 만보기, 담배 대포 발사 등 게임을 통해 담배의 유해성과 간접흡연의 위험성을 재밌게 교육한다.

게임을 통해 반 전체가 협동하고 친구들을 서로 응원하며 마지막에는 담배의 정의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고 금연 선포식으로 이루어져 학생들에게 주입식 교육이 아닌 참여형 교육을 통해 흡연의 유해성을 교육하고 올바른 금연 의식과 가치관을 습득하기 위해 이루어진다.

김영실 건강증진과장은 “가치관이 정립되는 시기에 흡연의 폐해에 대해 조기 교육을 시행하고, 담배 연기 없는 깨끗한 교내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소방서,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소방청이 주관한 제2회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두번째로 개최된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정부 기관 중심으로 추진되던 규제 중심 안전관리 체계를 전환해 민간 사업장의 자발적인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산업현장 전반에 전하는 취지로 마

해운대구, 반여강변나들목 보행통로 밝고 쾌적하게 개선

[뉴스스텝] “반여강변나들목이 밝고 쾌적하게 변모했어요.”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반여4동 주민들의 주요 보행통로인 세월교 하부 반여강변나들목(33m) 내외부를 쾌적하게 개선했다.반여강변나들목은 지역 생활권의 중요한 관문이자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보행통로임에도 낡고 어두워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구는 내부에 라인 조명을 설치해 밝고 개방감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밤에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9일 다산동 다이닝몽드에서 열린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남양주시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이진환 운영위원장, 정현미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원주영 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의원,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이희문 회장 및 회원, 상인, 상인회 매니저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 △내빈소개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