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신대도서관, 개관 1주년 기념 행사 ‘더 캔들’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4 12:45:39
  • -
  • +
  • 인쇄
신대도서관 시그니처 공간 책마루에서 펼쳐지는 생일축하 파티
▲ 순천신대도서관, 개관 1주년 기념 행사 ‘더 캔들’ 개최

[뉴스스텝] 순천시는 오는 9일 월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신대도서관 개관 1주년 기념행사 ‘더 캔들’을 개최한다.

신대도서관의 대표 공간인 책마루에서 펼쳐지는 이날 행사는 그간 도서관을 사랑해 주신 시민들을 모시고 함께 즐기는 1주년 기념 축하 파티로, 도서관 이야기 영상 상영, 퍼포먼스, 재즈공연, 포토존, 미디어 아트 등을 운영한다.

또한, 야외에서는 도서관 외벽에 미디어 맵핑으로 신대도서관 축하 메시지도 띄울 예정이다.

본 공연은 캔들 공연 전문 업체인 ‘더 캔들’과 함께하는 재즈공연으로 수천 개의 촛불로 무대를 연출하여 도서관 속 공연장에서 감미로운 재즈 선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신대도서관은 독서뿐 아니라 문화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지역 사회의 일상과 문화의 중심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가 함께 소통하고 머무를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대도서관은 지난해 12월 9일 개관한 이후 현재까지 36만명이 방문하고 24만권이 대출되었으며, 170개 기관단체 3,600여 명이 다녀갔다.

또한 올 한해 2024 전라남도 공공도서관 운영평가 최우수상, 2024 전라남도 우수건축물 공공부문 최우수상에 선정되는 등 지역 대표 복합문화공간으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관광택시, 운영 6개월 만에 1,000번째 탑승 돌파

[뉴스스텝] 울진군은 지난 9월 9일 국립울진해양과학관에서 관광택시의 1,000번째 탑승을 기념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행운의 주인공이 된 1,000번째 탑승객은 깜짝 축하와 함께 10만 원 상당의 특산물을 선물로 받았다. 손병복 군수도 현장을 찾아 기념 촬영과 함께 축하의 마음을 전했고, 국립울진해양과학관 측에서도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하며 뜻깊은 순간을 함께했다. 특히 축하 행사를 마친 관광택

전남도, 국제농업박람회 월드새참콘테스트 참가하세요

[뉴스스텝] (재)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는 오는 10월 열리는 2025국제농업박람회를 앞두고, 전남 농산물을 활용한 ‘월드새참콘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콘테스트는 각 나라의 새참 문화를 공유하고, 세계 농경 식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게 마련한 특별 프로그램이다.모집 대상은 전남지역 대학 조리학과 재학생과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이다. 2인 1팀 총 10개 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서산시건축사회 간담회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지난 9일 서산시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와 서산시건축사회가 장애인편의 증진에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이날 서산시건축사회 사무실에서는 장애인편의시설 확충 및 기술 지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진행됐다.이정윤 서산시 경로장애인과장, 강경환 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장, 라인선 서산시건축사회장, 건축사회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건축 인허가 단계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