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동부동주민자치위원회 “함께모아 행복금고” 50만 원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3 12:40:19
  • -
  • +
  • 인쇄
▲ 지난 12일 동부동주민자치위원회에서 성금 50만 원을 동부동행정복지센터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기탁했다.

[뉴스스텝] 지난 12일, 동부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동부동주민자치위원회는 어려운 복지사각지대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50만 원을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기탁했다.

동부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자치프로그램 운영, 매년 성금 기탁 등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주민자치 활성화와 주민 복지 증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오고 있다.

이날 최종윤 동부동주민자치위원장은 “함께모아 행복금고 기부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기탁한 성금이 소외된 이웃들에게 유익하게 사용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조남철 동부동장은 “복지사각지대 예방과 동부동 복지 특화사업 추진을 위한 행복금고 기탁에 흔쾌히 동참해 주신 동부동주민자치위원장 및 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기탁한 성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꼭 필요한 곳에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함께모아 행복금고’는 영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연합 모금으로, 동부동 지정기부금은 동부동에 전액 배분되어 동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다양한 특화사업과 긴급구호비로 소중히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 전통시장 상인회, 우수 시장 견학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10월 29일 대송시장 등 관내 5개 전통시장 상인 40명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 소재 모란 민속 5일장을 견학했다.모란 민속5일장은 1960년대부터 이어져 온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매월 4일과 9일에 열리는 5일장 문화가 활발히 유지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 등이 어우러져 전국적으로 손꼽히는 명소이다. 동구는 이번 견학을 통해 얻은 우수사례를 전통시장 여건에 맞게

부산 사상구,‘신모라사거리 회전육교 및 휠체어 전용도로 준공식’개최

[뉴스스텝] 부산광역시 사상구는 10월 29일 주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한‘신모라사거리 회전육교 설치사업’및‘휠체어 전용도로 설치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조병길 구청장을 비롯해 시ž구의원, 지역 주민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장구난타 등 축하공연, 그간의 추진 경과 발표, 감사패 수여, 테이프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이번 사업은 보행자

중소벤처기업부,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소비의 즐거움이 두 배! 제2차 상생소비복권, 온누리 환급행사 추진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9일 국가 단위 대규모 소비축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Korea Grand Festival)」의 일환으로 상생소비복권 이벤트와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비 활성화로 내수를 진작하고, 이를 경제성장으로 이어가도록 기획됐다. 국가 단위 할인축제와 연계해 소비자에게는 혜택을, 소상공인에게는 활력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상생소비복권 】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