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보건소, 마늘 수확기 농촌일손돕기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5 12:20:13
  • -
  • +
  • 인쇄
마늘 주산지에서 구슬땀 흘려
▲ 영천시보건소, 마늘 수확기 농촌일손돕기 나서

[뉴스스텝] 지난 4일 영천시보건소 보건위생과 직원들이 마늘 수확철을 맞아 임고면 우항리의 한 마늘 농가를 찾아 마늘 수확 작업에 나섰다.

이번 일손 돕기는 지난달 27일 북안면의 포도 농가를 방문해 포도순 제거 작업에 이어, 본격적인 마늘 수확철을 맞이함에 따라 마늘 주산지 중 한 곳인 임고면에서 진행됐다.

직원들은 더운 날씨 속에서 약 2,988㎡ 규모의 마늘밭에서 마늘을 수확하는 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농가주 김 모 씨는 “요즘 인건비 상승과 인력난으로 마늘 수확을 마무리하지 못해 걱정이 컸는데 이렇게 적극적으로 도와줘 수확을 마칠 수 있게 됐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정유찬 보건위생과장은 “농촌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영농인력 부족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농업・농촌의 버팀목이 되기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농촌 일손 돕기에 나서고 함께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소방본부, 소통과 공감을 위한 청렴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25일부터 26일까지 소노캄 거제에서 소방본부와 소방서 청렴·청사·민원 업무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공직 가치 확립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워크숍에서는 청렴도 최상위권 유지를 위한 2025년도 소방본부 청렴 중점 시책과 감사·감찰 업무 방향을 안내하고, 청렴의식 정립을 위한 외부 전문강사의 반부패·청렴 특강 등을 진행했다.특히 올해 경상

울진군,‘아이 먼저’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울진군은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지난 9월 25일 울진초등학교 스쿨존 일대에서‘아이 먼저’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울진교육지원청, 울진경찰서, 울진군녹색어머니회, 울진군모범운전자회 등 관련 유관기간·단체가 동참하여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의식을 높였다. 참석자들은 초등학교 앞 횡단보도에서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보행방법을 안내하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양산시립도서관, 야외도서관, 북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뉴스스텝] 양산시는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책과 친해질 수 있는 독서문화축제를 10월 25일과 26일 양일간 양산시립 중앙도서관 야외광장에서 진행한다.‘책을 읽다, 마음을 잇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축제는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와 함께 독서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야외도서관은 실내가 아닌 야외의 자연 속 공간에서 책을 읽으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사서추천도서를 비롯한 베스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