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읍 동성교회 조영규 목사, 12년간 이어온 사랑의 나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7 12:40:43
  • -
  • +
  • 인쇄
“달콤한 과자보다 더 달콤한 이웃사랑 실천”
▲ 동성교회 조영규 목사.

[뉴스스텝] 강진읍 동성교회의 조영규 목사가 지난 12년간 매주 정성스럽게 준비한 과자를 이웃들에게 나누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사랑을 전해오고 있다.

조 목사의 나눔은 이웃들과 소통을 이어가며, 진정한 마음의 온기를 전달하는 귀감이 되고 있다.

특히 이번 추석을 맞아, 조목사 부부는 평소와 다름없이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10만원과 동전 상자에 담긴 12만원을 읍사무소에 전달해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조 목사 부부는 매달 개인 용돈과 후원금을 모아 약 80만 원 상당의 과자와 간식을 마련해, 소년소녀가장과 독거노인, 강진읍 소재 경로당 및 주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전달해 오고 있다.

조영규 목사는 “가진 것이 많아야 나눌 수 있는 것은 아니다”라며 “작은 선물이지만, 우리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더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나눔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국진 강진읍장은 “조영규 목사님의 따뜻한 나눔 덕분에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큰 힘을 얻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사랑의 나눔이 더 많이 전파될 수 있도록 읍에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여성일자리 네트워크 구축 간담회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8일 여성취업 육성을 위한 2025년 여성취업 인식전환 교육 및 네트워크 구축 간담회를 열었다.이날 간담회는 여성일자리 취업연계를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재가노인복지센터장과 고창군 새일센터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여성이 일하기 좋은 고창군을 만들기 위해 여성친화기업, 아이돌봄센터 종사자 등과 매년 네트워크 간담회를 추진하고 있다. 취업연계 관련 업무를 공유하고 제빵 체험을

연천군,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지원 근거 마련

[뉴스스텝] 연천군의회는 2025년 9월 18일 제296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윤재구 의원이 발의한 ‘연천군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의결했다. 해당 조례안은 화재 발생 시 연천군민의 생명과 신체를 보호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한 구체적인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 체계를 마련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윤재구 의원은 “화재 시 연기와 유독가스는 가장 큰 위험요인이며, 이를 막

화성특례시 아동돌봄기관 '행복한 아동, 행복한 미래'제3회 행복한 아동사진전 개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가 오는 30일까지 시립 왕배푸른숲 도서관에서 ‘행복한 아동,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제3회 행복한 아동사진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사진전은 화성시 거점 아동돌봄센터인 다함께돌봄향남센터가 주관한 전시로, 아동의 행복과 권리 존중의 가치를 알리고 관내 아동돌봄기관들의 협력을 통한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거점 아동돌봄센터는 지역의 다양한 돌봄기관 연계 및 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