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레포츠파크, 경영혁신 추진... 조직 개편 및 사업 확장 박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6 12:20:31
  • -
  • +
  • 인쇄
조직 개편으로 경영 효율성 극대화
▲ 공단 전경

[뉴스스텝] 창원레포츠파크가 경영 효율성 강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자체적인 경영혁신을 추진한다.

이번 혁신안에는 조직 개편, 정원 감축, 매출 증대 전략, 신규 사업 추진 등이 포함돼 경영 정상화와 사업 다각화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레포츠파크는 기존 이사장, 상임이사, 8팀, 1지점 체제에서 이사장, 경영본부장, 1실, 8팀으로 조직을 개편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상임이사의 명칭을 경영본부장으로 변경 △김해지점을 발매ICT팀으로 통합 △고객서비스팀과 레포츠사업팀을 CS레포츠팀으로 개편 △경주사업실 신설 △공영자전거팀을 누비자운영팀과 누비자지원팀으로 분리하는 것이다.

또 경영 합리화를 위해 정원을 기존 287명에서 255명으로 32명 감축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 일반직은 7명, 공무직은 25명 줄어든다. 이를 통해 운영 효율화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레포츠파크는 비융대면 사회로의 변화에 대응하고 사업의 지속 가능성 확보를 위한 온라인 발매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했다.

이 시스템은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운영되며, 이 기간 동안 하절기 야간 경륜을 실시하고 기존 1일 20경주에서 3경주를 추가한 23경주를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연 매출 170억 원 증가와 지방재정 20억 원 추가 기여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향후 온라인 발매시스템의 연중 운영도 추진할 계획이다.

레포츠파크는 신규 레포츠사업 수탁을 통해 사업 영역 확장에도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레저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시민들에게 보다 풍성한 여가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예상원 레포츠파크 이사장은 “경영 혁신을 통해 안정적인 재정 기반을 마련하고, 시민들에게 더욱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주시, ‘읍면동 주요현안 보고’로 지역 현안 직접 챙긴다.

[뉴스스텝] 영주시는 지난 26일 시청 강당에서 19개 읍면동이 참여하는 ‘2026년도 읍면동 주요 현안 보고회’를 열고, 지역별 주요 현안과 주민 건의 사항을 공유했다. 이번 보고회는 읍면동과 실과소 관련 부서가 함께 모여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통·복지·정주여건 등 시민 생활 밀접 현안을 중심으로 지역 전반의 상황을 폭넓게 점검하고 살폈다. 특히 단순 현황 보고에 그치지 않고, 현안별 해법을

광주광역시, 청년 커리어 첫걸음 ‘드림청년’ 모집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올해 상반기 ‘광주청년 일경험드림’에 참여할 제19기 드림청년 450명을 1월26일부터 2월13일까지 모집한다.‘광주청년 일경험드림’은 청년들이 다양한 직무를 직접 경험하며 진로를 탐색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광주시 대표 청년 일자리 사업이다. 지난 2017년 시작 이후 현재까지 7940여명의 청년이 참여해 다양한 분야에서 커리어의 발판을 마련했다.올해 상반기 드

한밭교육박물관, 문화체육관광부 평가인증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한밭교육박물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하는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에서 2025년 인증을 획득하며, 2017년부터 4회 연속 인증을 기록한 성과를 바탕으로 ‘평가인증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에 따라 공립박물관의 지속 가능한 운영과 전문성, 공공성 등 5개 분야를 대상으로 3년마다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평가하는 제도다.한밭교육박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