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소주동 주민자치회, 특화사업 활동 본격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12:20:47
  • -
  • +
  • 인쇄
회야강 모니터링 및 회야강 청소년 탐사대 활동 개시
▲ 회야강 모니터링 및 회야강 청소년 탐사대 활동

[뉴스스텝] 양산시 소주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3일, 회야강 수질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한편, 25일에는 회야강 청소년 탐사대를 구성하고 회야제 행사에 참여하는 등 주민자치회 특화사업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소주동 주민자치회 환경문화분과는 2024년 주민자치 특화사업으로‘회야강 모니터링 사업’을 추진 중으로, 매월 2회 회야강 수질을 모니터링하며 EM흙공을 이용한 수질 정화 활동, 회야강 하천변 쓰레기 줍기 등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또 청소년탐사분과는 2024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회야강 청소년 탐사대 운영’사업을 추진 중으로, 웅상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회야강 청소년 탐사대를 구성했으며 대원들은 회야강의 생태와 역사를 탐사한 후 보고서를 작성하고 회야강 지도도 제작할 계획이다.

또한 청소년탐사분과에서는 아름다운 회야강을 한 폭의 그림에 담는 사생대회도 10월 경 개최할 계획이다.

박희숙 소주동장은 “회야강은 웅상의 역사와 함께 한 웅상의 아이덴티티임에도 그 관리와 정비가 행정의 관점에서만 이루어져 왔고, 회야강의 가치를 제대로 알리고 생태를 보호하고자 하는 주민자치회의 활동에 감사드린다”며 “회야강 르네상스 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회야강이 주민자치회의 관심과 노력에 힘입어 명품 하천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소방서,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소방청이 주관한 제2회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두번째로 개최된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정부 기관 중심으로 추진되던 규제 중심 안전관리 체계를 전환해 민간 사업장의 자발적인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산업현장 전반에 전하는 취지로 마

해운대구, 반여강변나들목 보행통로 밝고 쾌적하게 개선

[뉴스스텝] “반여강변나들목이 밝고 쾌적하게 변모했어요.”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반여4동 주민들의 주요 보행통로인 세월교 하부 반여강변나들목(33m) 내외부를 쾌적하게 개선했다.반여강변나들목은 지역 생활권의 중요한 관문이자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보행통로임에도 낡고 어두워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구는 내부에 라인 조명을 설치해 밝고 개방감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밤에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9일 다산동 다이닝몽드에서 열린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남양주시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이진환 운영위원장, 정현미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원주영 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의원,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이희문 회장 및 회원, 상인, 상인회 매니저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 △내빈소개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